"오픈런템, 편의점에서 산다"..GS25, 원소주 스피릿 판매 '시작'

이재은 기자 2022. 7. 5. 08: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25는 오는 12일부터 전국 1만6000여개의 점포에서 '원소주 스피릿'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점포 별 하루 최대 입고 수량을 4개로 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델이 원소주 스피릿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25는 오는 12일부터 전국 1만6000여개의 점포에서 '원소주 스피릿'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가수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맛이 극대화됐다. 가격은 1만2900원 도수는 24도다.

원소주 스피릿은 일명 미소로 불리는 미지근한 소주로 마시면 원재료 특유의 향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고, 차갑게 마시면 더욱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디자인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가 되고자 하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를 배경으로 전통의 멋을 입혀 차별화했다. 실제 우리나라의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전복 껍데기 무늬의 홀로그램박을 만들었고, 이를 사용해 원소주 스피릿의 매력적인 라벨이 제작됐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점포 별 하루 최대 입고 수량을 4개로 정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날이 되길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화·목·토요일을 원데이로 지정해 매주 3회 입고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외에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도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한다. GS더프레시 모든 점포에 매주 화요일마다 20병씩 입고될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유명 아티스트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류문화를 리딩하고 있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유통업계 최초로 공식 판매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원소주 스피릿의 판매는 경영주의 수익 증대를 통해 상생을 강화할 수 있고, 고객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GS25와 GS더프레시를 찾아가게 되는 점포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백종원♥' 소유진 "신혼여행서 계속 울었다"…무슨 사연?돈 퍼주는 ATM女 고민에…서장훈 "이성보다 감성 앞서" 일침"GD는 되고 이효리는 왜 안돼" 반박에…'저격수' 전여옥이 한 말임창정, 짧은 다리 탓에 굴욕…서장훈 "CG로 줄인 거 아냐?"여에스더, 또 외모 지적…"환갑 아줌마" 발언엔 '발끈'
이재은 기자 jennylee1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