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강남 본사 이전.."W컨셉·G마켓과 시너지 목표"
SSG닷컴과 G마켓은 지난 5월 통합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선보이고,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핵심 관계사 혜택을 통합해 나가는 확장형 멤버십을 준비하고 있다.
SSG닷컴은 IT업체가 많은 강남으로의 본사 이전을 계기로 자율적이면서도 유연한 조직문화도 정착시켜나갈 예정이다.
먼저, 플랫폼 기업의 근무 환경에 맞춘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했다. 재택과 원격 근무 확대로 사무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업무 특성과 개인 선호도에 따라 근무 형태를 다양하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원들이 창의성을 발휘하고 업무에 몰입 할 수 있도록 자율형 선택 좌석제를 도입했다. 표준형, 독립형, 창가뷰, 카페형 등을 좌석예약시스템을 통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전 좌석엔 대형 모니터를 설치했고, 개인 사물함도 전 직원에게 지원한다.
소통 공간도 확대했다. 화상 원격 회의 수요를 반영해 1~2인용 및 중소형 회의실 수십여 개를 구축하고, 라운지에는 커피머신, 제빙기, 무인편의점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본사 이전을 시작으로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G마켓, W컨셉과도 유기적인 협업으로 시너지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윤경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무조건 쿠팡보다 싸게"…`가격의 끝` 보여주겠다는 이마트
- 패션 플랫폼 카카오스타일, 하반기 키워드는 `오프라인`
- 티몬 3년만에 몸값 `뚝`…2천억대 매각설 솔솔
- 현대그린푸드, 비건식품 사업 본격화…B2C·B2B용 신제품 출시
- 당근마켓에 들어온 `남의집`…서울·수도권 서비스 확대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