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축하금 1억까지 빌려줘" 서장훈 '인간 ATM' 의뢰인에 현실 조언('물어보살')[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물어보살' 서장훈이 '인간 ATM'이 되버린 의뢰인에게 조언했다.
4일 방송된 KBS Joy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돈을 갚지 않는 지인들 때문에 고민인 의뢰인이 출연했다.
돌려받지도 못하면서 계속해서 지인에게 돈을 빌려주는 의뢰인을 보며 서장훈은 "절대 다시는 빌려주지 말아야지 하다가도 그동안 빌려준 금액에 비해 비교적 적다고 느껴지면 또 빌려줬을 거다"라고 공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물어보살' 서장훈이 '인간 ATM'이 되버린 의뢰인에게 조언했다.
4일 방송된 KBS Joy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돈을 갚지 않는 지인들 때문에 고민인 의뢰인이 출연했다.
40대 여성인 의뢰인은 자신이 퍼주는 걸 너무 좋아해서 문제라고 말문을 열었다. 지인들이 애절하게 자신에게 부탁하면 오죽하면 자신에게까지 얘기를 할까 싶어서 전부 들어주게 된다고.
의뢰인은 자신이 돈을 빌려주게 된 다양한 사연을 전했다. 먼저 "제가 다섯 번 유산 끝에 아이를 힘들게 가졌다. 출산 직후 식구들이 축하금 1억을 줬는데 그 돈을 친구에게 줬다. 친구가 건물 지으려 은행에 대출을 신청을 했는데, 대출금 나올 때까지만 돈을 빌려 달라고 하더라. 그래서 빌려줬는데 대출이 미승인되고 공사가 중단됐다고 하더라. 돈을 돌려받을 방법을 도통 모르겠어서 남편의 도움으로 민사소송을 진행했다. 승소는 했지만, 당사자에게 받는 방법밖에 없어서 결국 돈을 못 받았다"고 털어놨다.
이후 스트레스로 유방암 수술을 받았다는 의뢰인. 그녀는 "수술 후 보험금을 받았다. 그런데 이번에는 친구가 직원들 인건비를 줘야한다고 부탁해서 2천만원을 빌려줬다. 당장 여유가 없어서 나눠서 돌려주겠다고 했는데, 고작 140만원밖에 못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아들이 사고 쳐서 해결할 돈이 필요하다고 부탁해 700만원을 빌려준 사연, 절친한 단골 가게 사장 언니가 코로나19 때문에 가게를 정리하게 됐는데 월세 낼 돈이 없다고 해서 200만원을 빌려준 사연을 전했다.
의뢰인은 상대방이 연락이 되어도 상대방의 사정이 좋지 않은 걸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나쁜 사람이 될까봐 돈을 갚으라는 말을 하지 못한다고 해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돌려받지도 못하면서 계속해서 지인에게 돈을 빌려주는 의뢰인을 보며 서장훈은 "절대 다시는 빌려주지 말아야지 하다가도 그동안 빌려준 금액에 비해 비교적 적다고 느껴지면 또 빌려줬을 거다"라고 공감했다. 하지만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있는 것 같다. 지인들의 어려움에 과몰입한 것 같다. 네 상황이 여유롭다면 아무 문제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거절하는 방법을 배워라"며 "돈 부탁은 무조건 거절하라. 상대방이 빌리는 이유는 중요하지 않다. 앞으로는 무조건 '내가 너무 힘들다'고 말하고 안된다고 거절하라"라며 인간 ATM 탈출법을 가르쳐줬다.
jyn2011@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각질..이혼사유" 부부관계 위기 고백한 박혜민♥조지환, 이건 못 참아
- "각자의 길 가기로"..김성령, 인연 끝 결별 암시
- 양미라, 라이브 방송 중 둘째 출산..신생아 머리숱이 벌써 '풍성'
- 장윤정♥도경완 딸, '80억 집'을 무대로 만드는 춤 실력 "걸그룹 다 비켜"
- 박수홍, 그 동안 침묵 했던 이유.."엄마 지키고 싶다"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이휘재 목소리 PTSD” 박나래→김나영·양세찬, ‘세바퀴’ 작심 폭로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