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문화재단, 은평문화예술회관 여름방학 '문화예술학교' 신설
(재)은평문화재단(이사장 김미경)은 그동안 침체됐던 문화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문화예술학교-문화예술 융합프로그램’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었던 문화프로그램이 서서히 시작됐고, 오는 7.18(월)부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문화예술 융합프로그램인 문화예술학교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장르로 시도되는 4개 프로그램을 보면 예술실험실(강사:배승현)은 기존의 악보를 통한 습득과 훈련이 아닌 참여자들이 즐겁게 음악을 경험하는 놀이음악 교실이다. 마음아 안녕~(강사:권우정)은 초등학생들에게 익숙한 미디어(이미지와 사진영상)를 매개로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보고 친구들과 상호협동 과정을 통한 전시와 함께 영상 제작 및 발표하는 프로그램이다.
아트 앤 톡(강사:김지은)에서는 예술가들의 삶이 투영된 작품을 살펴보며 ‘만남과 관계맺음’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아트 스토리텔링과 예술가의 작품과 연계된 아트클래스를 통해 사회 안에서의 관계 맺음의 방법 을 탐구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영화를 통해 알아보는 클래식이야기(강사:이정훈)은 성인을 대상으로 클래식 음악가를 다룬 영화를 시청하며 영화 속 클래식 음악, 작곡가의 삶을 엿 볼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음악 강의다.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자녀들과 함께 문화예술, 전시와 공연까지 함께 즐길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재)은평문화재단은 “여름방학 시즌에 새롭게 선보이는 문화예술학교를 기점으로 문화강좌가 폭넓은 문화예술교육의 초석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다양한 장르의 강좌를 구민들에게 선보여 문화향유 제공에 힘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은평문화예술회관 강좌실에서 진행되며, 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
- [종합]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도…서효림, 출연료 1억 넘게 못 받았다
- [공식] 아이유, 美 빌보드 선정 ‘한국 1위 뮤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