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연의 매력이 'POP!'..이러니 빠져들 수밖에 [손진아의 사심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 솔로로 데뷔했다.
첫 솔로 앨범에 자신의 본명(임나연)을 내걸 만큼 자신감을 보인 나연이 상큼함을 가득 담은 나연스러운 무대와 음악으로 무더위를 날리고 있다.
트와이스 나연은 지난 6월 24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을 공개됐다.
'나연=트와이스 곡 도입부'라고 떠올릴 정도로 특유의 힘 있고 상큼한 목소리로 도입부 파트를 도맡았던 그는 이번에도 '나연스러움'을 가득 담아 'POP!'을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 솔로로 데뷔했다. 첫 솔로 앨범에 자신의 본명(임나연)을 내걸 만큼 자신감을 보인 나연이 상큼함을 가득 담은 나연스러운 무대와 음악으로 무더위를 날리고 있다.
트와이스 나연은 지난 6월 24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을 공개됐다.
‘IM NAYEON’에는 본명 ‘임나연’과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다’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았다. 나연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최대한 ‘나연스러움’을 담으려고 했다.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을 통해 나연의 다채로운 매력과 음악색을 담아냈다.
나연은 솔로 데뷔곡을 통해 상큼함이 톡톡 터지는 나연 고유의 매력을 한껏 살려냈다. ‘나연=트와이스 곡 도입부’라고 떠올릴 정도로 특유의 힘 있고 상큼한 목소리로 도입부 파트를 도맡았던 그는 이번에도 ‘나연스러움’을 가득 담아 ‘POP!’을 완성했다.
이미 앨범 발매 전날 선주문 50만 장을 달성한 나연은 솔로 데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받았다. 특히 나연의 미니 1집 ‘IM NAYEON’(아이엠 나연)은 미국 빌보드의 3대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7위에 올라 ‘K팝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한 주간 5만 7000장의 판매량으로 ‘톱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 정상에도 등극했다.
또한 ‘POP!’은 멜론 TOP100 차트 4위(4일 오전 9시 기준)까지 순위를 끌어올렸고, 같은 시간 기준 벅스, 지니, 바이브 등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톱 5에 안착하는 등 국내외 여러 차트에서 호기록을 남기고 있다.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650만 뷰를 넘겼고, 4일 오전 9시 기준 5640만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데뷔 후 7년간 쌓아온 음악적 역량과 매력을 집약한 이번 솔로 활동은 팔색조 나연의 진가를 제대로 입증하고 있다. 나연에게 빠져들 수밖에 없는 이유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스파 닝닝, 과감한 허리 노출…섹시美 폭발 [똑똑SNS] - MK스포츠
- 이효리♥이상순 카페 오픈 이틀만에 사과문 올려…왜? - MK스포츠
- “아름다움=그대로의 자신”…박현진, 치명적 S라인 [똑똑SNS] - MK스포츠
- 장영란 유산 고백 “오늘만 자책하고 툭툭 이겨내겠다”(전문) - MK스포츠
- 신재은, 흰티+청바지 핏이 이래도 돼? [똑똑SNS] - MK스포츠
- 지드래곤·한소희가 럽스타그램을? “열애설 전혀 사실 아냐”[공식입장] - MK스포츠
- “연속 우승 노려야 해”…조상우 품에 안은 KIA, 왕조 구축 열망 드러냈다 - MK스포츠
- ‘미쳤다’ 손흥민 코너킥 원더골 폭발! 토트넘, 포스터 호러쇼에도 맨유와 난타전 끝 4-3 승리…
- “정관수술·모텔 해명까지”…최민환, 성매매 의혹에 ‘결백 선언’ - MK스포츠
- ‘추락할 땐 피똥 쌀 듯’…박수홍 형수의 단톡방 지휘, 동거설 퍼뜨리기 논란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