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텐센트와 '천애명월도M' 소셜마케팅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293490)는 텐센트 게임즈의 글로벌 게임 브랜드 '레벨 인피니트'와 모바일 게임 '천애명월도M'으로 소셜 마케팅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천애명월도M' 소셜 마케팅 제휴를 시작으로 레벨 인피니트가 국내에서 선보일 다양한 게임들의 안착을 위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천애명월도M’ 소셜 마케팅 제휴를 시작으로 레벨 인피니트가 국내에서 선보일 다양한 게임들의 안착을 위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레벨 인피니트는 지난해 12월 텐센트 게임즈가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출범한 글로벌 게임 브랜드다. 오로라 스튜디오의 ‘천애명월도M’, 투어독 스튜디오의 ‘백야극광’를 비롯한 텐센트 자회사 게임뿐만 아니라 퍼펙트월드 게임즈의 신작 ‘타워 오브 판타지’,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 등 유명 신작들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제휴를 통해 ‘천애명월도M’에 카카오톡 소셜 기능을 적용, 이용자 커뮤니티 활성화를 돕고 게임에 특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또 사전예약 기간 동안 카카오 플랫폼 내 다양한 광고 상품들을 효율적으로 집행,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국내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번 ‘천애명월도M’의 소셜 마케팅 제휴가 단초가 되어 레벨 인피니트와 새로운 방향으로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카카오게임즈의 마케팅 솔루션으로 텐센트의 국내 게임 마케팅에 차별점을 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셸 리우 텐센트 게임즈 글로벌 대표도 “그간 다양한 게임사와 소셜 마케팅 제휴를 통해 풍부한 경험을 축적한 카카오게임즈와 협업하게 돼 기대가 크다. 추후 한국에서 서비스될 자사 게임들의 이용자 결집에도 이번 제휴가 도움이 되기를 고대한다”며 “레벨 인피니트는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이용자에게 더 나은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50조 쏟아부은 문재인표 도시재생 폐기… ‘1기 신도시’ 키운다
- [누구집]'리치언니' 박세리, 성수동 새 보금자리는 어디?
- "왜 내 몸에 손댔어요?" 포스코, 자체조사로 4명 중징계
- "지지율 의미없다"는 윤석열에…박지원 "이러니 데드크로스"
- 文 딸 다혜씨 "혹시 뒷광고?"...김정숙 여사는 20년 착용
- 김부선 “이재명 3억 손배소 취하… 결심 이유는 김건희 여사 때문”
- '성희롱 논란' 송옥렬 공정위원장 후보자 "과오 인정…깊이 반성"
- '이해리 축가' 린, 화보같은 하객룩
- "돈이 부족한데"…성매매 하러 나온 '가짜 경찰' 무슨 일?
- 김병욱 “이준석도 당 대표 9년 걸렸는데… 박지현 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