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 통합 대고객 서비스 핀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결제원이 통합 대고객 서비스 플랫폼인 핀포(FFinfo)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핀포 앱은 금융정보(내 계좌·카드정보) 조회, 세금납부와 ATM·지점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결원 관계자는 "향후 핀포 앱을 통해 이용고객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결제기능을 추가하고, 납부 가능요금을 확대하는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금융결제원이 통합 대고객 서비스 플랫폼인 핀포(FFinfo)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핀포 앱은 금융정보(내 계좌·카드정보) 조회, 세금납부와 ATM·지점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금융결제원 금융정보 조회는 '어카운트인포' 앱에서, 세금납부는 '모바일지로' 앱을 통해 별도 제공하고 있었다. 이번 플랫폼 통합을 통해 핀포 앱으로 각종 금융서비스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이용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했다.
특히 기존 어카운트인포 앱에 가입한 고객은 간편 가입을 이용하면 간소화된 절차로 회원가입 가능하다. 다만, 기존 앱(어카운트인포, 모바일지로)에서도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금결원은 서비스 실시에 발맞춰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마트워치 등을 제공하는 경품이벤트를 실시한다. 핀포 앱 회원 가입 또는 세금 납부 후 공지사항 내 관련 게시물을 참조해 경품이벤트 응모하면 된다.
금결원 관계자는 "향후 핀포 앱을 통해 이용고객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결제기능을 추가하고, 납부 가능요금을 확대하는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혁신이 답이다] "'AI 시대' 필수품"⋯로봇기술 급속 확산
- 폐 PET 플라스틱, 쉽게 재활용한다
- 10년 넘게 가출한 '입양 딸'…"빚까지 갚아, 파양 원해요" [결혼과 이혼]
- 1년 넘게 기다린 '새 차'인데…'문콕' 당했습니다 [기가車]
- "평양 무인기 침투, 尹이 직접 지시했다"…민주 "제보 받아"
- 인천 아파트 공사장서 지인 살해한 50대男, 구속…"싸우다가"
- 젤리 먹다 "숨막혀요"…7세 목숨 구한 명동역 직원들
- [내일날씨] "롱패딩 날씨"…영하 12도 '강추위' 찬바람도 쌩쌩
- [신년사] 김남정 동원 회장 "비상 상황을 혁신의 원동력으로 바꾸자"
- [신년사] 임정배 대상 대표 "질적 성장·글로벌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