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동부, 코로나 규제 강화로 경기회복에 리스크..안후이 2개현 봉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동부 지방에서 코로나19 집단발병이 일어나면서 규제를 강화, 엄격한 제로 코로나 정책하에 경기회복을 늦추는 새로운 리스크가 되고 있다.
제조업 거점 중 하나인 장쑤성 우시(無錫)에선 소매업소와 슈퍼마켓 등 지하에 있는 시설 다수가 영업을 중단했고 식당 내 음식 서비스도 멈췄다.
일용품 등의 집산지인 저장성 이우(義烏)는 코로나19 환자가 확인되자 방역조치 일환으로 수도 베이징으로 향하는 항공편을 당분간 운항 중단토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중국 동부 지방에서 코로나19 집단발병이 일어나면서 규제를 강화, 엄격한 제로 코로나 정책하에 경기회복을 늦추는 새로운 리스크가 되고 있다.
제조업 거점 중 하나인 장쑤성 우시(無錫)에선 소매업소와 슈퍼마켓 등 지하에 있는 시설 다수가 영업을 중단했고 식당 내 음식 서비스도 멈췄다.
당국은 시민에 재택근무를 권고하는 한편 2일 무증상자가 42명 발발한데 대응,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곤 시외로 이동을 금지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4일 오전 0시(한국시간 1시)까지 24시간 동안 31개 성시자치구와 신장 생산건설병단에서 전날보다 32명 적은 72명이 코로나19에 감염, 누계 확진자가 22만5923명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여기에 확진자에는 포함하지는 않고 별도로 집계하는 무증상 환자는 388명으로 실제 발병자는 460명에 이르렀다. 전날도 473명이다.
3일 감염자 대부분은 안후이성에서 나왔다. 환자 287명 가운데 유증상자가 29명, 무증상자는 258명이다.
안후이성 쓰(泗)현에서만 234명의 환자가 생겼다. 유증상자가 20명, 무증상자 경우 214명이다. 전날은 288명이 양성반응을 보였다.
이에 안후이성 당국은 쓰현 주민 76만명의 외출을 금지하고 공공 교통기관의 운행도 정지했다. 6번째 대규모 전수검사를 전날 진행했다.
안후이성 동북부 쑤저우(宿州)시 링비(靈壁)현은 확진자가 나오자 지난 1일 오후부터 봉쇄됐다.
일용품 등의 집산지인 저장성 이우(義烏)는 코로나19 환자가 확인되자 방역조치 일환으로 수도 베이징으로 향하는 항공편을 당분간 운항 중단토록 했다. 지난 5일 동안 시내에서 5명이 감염됐다.
상하이와 베이징 등 대도시에서 감염 확산이 억제되고 있지만 양쯔강 삼각주 지역에선 환자 속출에 재차 발령하는 강력한 제로나 코로나 정책으로 인해 경제 생산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교전서 '상당수' 사망"
- "깨 아니었어?"…닭한마리 국물에 '발 달린 벌레' 둥둥
- '시신 훼손' 북한강 유기 장교, 시신 차에 싣고 "주차돼요?"
- 코요태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내년에 결혼…민망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