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 "빅데이터 기반 경영 컨설팅 전문기업, 디포커스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2B(기업대기업)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아이퀘스트는 사업 영역과 사업 시너지 확대를 위해 디포커스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퀘스트는 디포커스의 지분 52.14%를 92억원에 인수했다.
아이퀘스트는 디포커스의 IT 비즈니스 분석 컨설팅 역량과의 시너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한편, 기존 주요 타깃 시장인 소상공인과 중소∙중견기업 범위에서 대기업까지 시장과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B2B(기업대기업)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아이퀘스트는 사업 영역과 사업 시너지 확대를 위해 디포커스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퀘스트는 디포커스의 지분 52.14%를 92억원에 인수했다. 디포커스는 지난 2001년 글로벌 컨설팅 회사 출신의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컨설팅·시스템 구축 전문 기업이다. 회사는 국내 뿐만 아니라 지난 2010년 미국 법인을 설립해 현지 인력으로 운영하는 등 해외시장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회사 측은 디포커스에 대해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20%에 달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디포커스의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은 광범위한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는 국내외 대기업 고객사들에 공급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아이퀘스트는 디포커스의 IT 비즈니스 분석 컨설팅 역량과의 시너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한편, 기존 주요 타깃 시장인 소상공인과 중소∙중견기업 범위에서 대기업까지 시장과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는 "전 세계 빅데이터와 비즈니스 분석 시장은 연평균 13.2%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분야로,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며 "이번 인수합병(M&A)을 통해 아이퀘스트 역시 IT 비즈니스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한 시장과 수익성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