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엔지니어링, '산업재해 예방 성과' 은탑산업훈장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조선(옛 STX조선해양) 사내 협력업체인 ㈜원엔지니어링이 '제55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신상병 ㈜원엔지니어링 대표는 "산업재해를 예방하려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통한 행동에 감사한다"며 "진심으로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면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신념으로 앞으로도 안전한 작업장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조선 사내 협력업체..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앞으로도 안전한 작업장 조성 위해 노력할 것"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케이조선(옛 STX조선해양) 사내 협력업체인 ㈜원엔지니어링이 ‘제55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원엔지니어링은 국내 조선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 45001’을 인증받았으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ISO45001)을 구축한 기업이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의 산업재해 예방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원엔지니어링은 사업장의 6대 위험 재해 24개 점검 항목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위험 재해 점검 사항을 관리감독자가 매일 작업장에서 점검하고 있다. 또 근로자에겐 안전교육을 시행한다.
또 지난 5년간 매주 전자 메신저를 통해 사업주의 안전조치 의무와 근로자의 준수 의무사항, 안전 작업 준수사항 등을 담은 ‘주간·월간 안전 작업 홍보 사항’을 직원들에게 공유하기도 한다.
신상병 ㈜원엔지니어링 대표는 “산업재해를 예방하려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통한 행동에 감사한다”며 “진심으로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면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신념으로 앞으로도 안전한 작업장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폭 큰 금리 인상 온다'…정부, 환율·가계부채 대응책 마련한다(종합)
- `미스터 튜너` 신임 국회의장 김진표 "임기 내 개헌 이룰 것"[전문]
- "왜 내 몸에 손댔어요?" 포스코, 자체조사로 4명 중징계
- "지지율 의미없다"는 윤석열에…박지원 "이러니 데드크로스"
- 文 딸 다혜씨 "혹시 뒷광고?"...김정숙 여사는 20년 착용
- 김부선 “이재명 3억 손배소 취하… 결심 이유는 김건희 여사 때문”
- "건강하세요"…박막례 할머니 손녀 결혼 발표에 '구독 취소' 행렬
- 이준석 ‘성접대·증거인멸 교사’ 의혹…경찰 참고인 추가조사 예고
- "돈이 부족한데"…성매매 하러 나온 '가짜 경찰' 무슨 일?
- 김병욱 “이준석도 당 대표 9년 걸렸는데… 박지현 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