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아이, 뉴욕 이스트빌리지 아트 NFT 작품으로 울산국제아트페어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지스NFT의 제휴 갤러리 웨이브아이는 6월 30일부터 7월 3일까지 열린 울산국제아트페어에 참가해 뉴욕 이스트빌리지(East Village) 아트 NFT 작품인 '리얼컬렉션(RealCollection)'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리얼컬렉션(RealCollection)은 서울시립미술관 '이스트빌리지 아트' 전시를 기획한 웨이브아이와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가 공동 개발한 NFT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레지스NFT의 제휴 갤러리 웨이브아이는 6월 30일부터 7월 3일까지 열린 울산국제아트페어에 참가해 뉴욕 이스트빌리지(East Village) 아트 NFT 작품인 ‘리얼컬렉션(RealCollection)’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뉴욕 이스트빌리지는 1980년대 세계 미술의 본거지가 됐던 지역으로, 현재 세계 최고가 작품으로 거래되는 장-미셸 바스키아(Jean Michel Basquiat), 키스 해링(Keith Haring)과 같은 작가를 비롯한 수많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배출한 곳이다.
이번 울산국제아트페어는 이스트빌리지에서 활동하며 최근 세계적인 작가의 반열에 오른 제인 딕슨(Jane Dickson), 지난해 리안 갤러리를 통해 국내에도 소개된 릭 프롤(Rick Prol), 국내외에서 작가로서 입지를 다진 최동열을 포함한 7명의 작가의 대표작 NFT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
디지털 아트 중심의 NFT 작품들은 기존 미술애호가들에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리얼컬렉션은 전통 미술의 느낌을 구현한 작품들을 선보여 누구나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예술 컬렉터들이 NFT 작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가격을 낮춘 작품들을 함께 선보인다.
울산국제아트페어를 통해 공개된 리얼컬렉션의 작품들은 PC와 모바일 플랫폼에서 원화로 손쉽게 구입이 가능하며,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일부 작품은 작품이 담긴 디지털 액자 그대로 구입 가능하며, 가격은 5000만 원이 넘는 작품부터 10만 원에 구입할 수 있는 작품까지 다양하다.
리얼컬렉션은 갤러리 특화 NFT 마켓 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레지스NFT의 제휴 갤러리로, 이번 울산아트페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NFT 아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 관계자는 “레지스NFT는 아트 갤러리와 콘텐츠 보유 기업 등을 대상으로 NFT 마켓 플레이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다양한 작가, 갤러리, IP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욱 “이준석도 당 대표 9년 걸렸는데… 박지현 출마?”
- 여야, '개점휴업' 36일 만에 극적 합의…"의장단 선출, 상임위 합의"(종합)
- 김부선 “이재명 3억 손배소 취하… 결심 이유는 김건희 여사 때문”
- 이준석 ‘성접대·증거인멸 교사’ 의혹…경찰 참고인 추가조사 예고
- "돈이 부족한데"…성매매 하러 나온 '가짜 경찰' 무슨 일?
- 이재명, 압도적 '당심' 72.7% ... 차기 당대표로 우뚝 서나
- "건강하세요"…박막례 할머니 손녀 결혼 발표에 '구독 취소' 행렬
- '백지 검토' 尹대통령 B컷에 "쇼 제대로 하라"...지지율은 데드크로스
- 이재명 당대표 지지율 35.7% 1위…2위 박용진과 `2배` 격차[KSOI]
- '北선박 나포말라' 지시 어겼다?…文정부, 합참의장 조사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