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英 국방부 "루한스크 완전 장악 러, 도네츠크 정복으로 목표 전환" [나우,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을 구성하고 있는 2개주(州) 중 하나인 루한스크주를 완전 점령한 러시아군이 나머지 도네츠크주에 대한 완전 점령에 초점을 맞출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영국 국방부는 4일(현지시간) 내놓은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최신 일일 정보 보고를 통해 우크라이나군이 저항을 이어가던 루한스크주 최후의 도시 리시찬스크를 함락하는데 성공한 러시아군이 도네츠크 지역을 점령하는 쪽으로 전략의 방향을 틀 것이라는 분석 결과를 내놓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을 구성하고 있는 2개주(州) 중 하나인 루한스크주를 완전 점령한 러시아군이 나머지 도네츠크주에 대한 완전 점령에 초점을 맞출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영국 국방부는 4일(현지시간) 내놓은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최신 일일 정보 보고를 통해 우크라이나군이 저항을 이어가던 루한스크주 최후의 도시 리시찬스크를 함락하는데 성공한 러시아군이 도네츠크 지역을 점령하는 쪽으로 전략의 방향을 틀 것이라는 분석 결과를 내놓았다.
영국 국방부는 리시찬스크를 사수 중이던 우크라이나군 병력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등 우크라이나군 수뇌부의 명령에 따라 철수했으며, 사전에 계획된 방어 진지로 후퇴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황을 설명했다.
영국 국방부는 러시아군이 도네츠크주 전체 지역을 손아귀에 넣기 위해 공세를 강화할 것이지만, 향후 수주 간 우크라이나군과 러시아군이 서로 상대방을 압도할 만한 전력을 갖추지 못한 만큼 길고 치열한 소모전이 계속될 것 같다고 내다봤다.
한편, 러시아군은 도네츠크주의 우크라이나군 거점 중 하나인 슬로뱐스크에 이날 거센 포격을 가하는 등 루한스크에 이어 도네츠크까지 완전 점령하기 위해 공세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BBC 방송은 “리시찬스크 함락은 결코 돈바스 전투의 끝이 될 수 없다. 우크라이나는 도네츠크주 도시 지역 상당 부분을 통제하에 둔 채 바흐무트와 슬로뱐스크를 잇는 새 방어선을 준비하고 있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이상순 카페 당분간 영업중단 “이런 상황 생각 못했다”
- “배달음식 돈 아까워 안 먹어요” 심각하네…‘우르르’ 배달앱 떠난다
- 송혜교, 고품격 럭셔리 자태…파리에서 빛났다
- “김정숙 여사 얼굴에 아픔 가득” 文사저 달려간 이재명 측근 의원들
- 박막례 할머니, 손녀 결혼 발표에 줄줄이 ‘구독 취소’ 왜?
- 이시영, 스위스 여행 근황 …알프스에서 보트 삼매경
- [영상]수입차만 골라 41번 '꽝'…1.4억 챙긴 오토바이맨 수법 보니
- “4일부터 요금 2만원→8만원, 말이 돼?” 카카오 ‘큰 택시’ 탔다간
- 김부선 “이재명 3억 손배소 취하...강용석 꼬임에 소송”
- ‘염증부터 없애라’ 살 빼는데 좋은 식단 베스트 [식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