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색은 무엇?..'퍼스널 컬러' 검색량 218% 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의 플랫폼에서 '퍼스널 컬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온오프라인 강의 플랫폼 탈잉은 올해 2분기 '검색 데이터 상위 TOP 10'을 4일 공개했다.
퍼스널 컬러는 전년 동기 대비 검색량이 218% 증가해 전체 검색어 중 2위를 차지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관심 트렌드에 기반한 강의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의 플랫폼에서 ‘퍼스널 컬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개인 신체별로 적합한 색상을 추천해 주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코로나19의 엔데믹(풍토병화)으로 대면 활동이 잦아진 결과다.
온오프라인 강의 플랫폼 탈잉은 올해 2분기 ‘검색 데이터 상위 TOP 10’을 4일 공개했다. 퍼스널 컬러는 전년 동기 대비 검색량이 218% 증가해 전체 검색어 중 2위를 차지했다. 지난달과 비교해서는 56% 상승했다. 탈잉 측은 “엔데믹으로 외출이 증가한 결과”라고 전했다.
댄스와 보컬이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했다. 댄스와 보컬은 4위를 기록한 메이크업과 함께 탈잉 플랫폼에서 해마다 상위권에 오르는 수업이다. 엑셀, 영어 등 직무 역량 관련 키워드는 5위와 6위를 기록했다. 이미지 기반 SNS 인스타그램 활용법은 9위에 올랐다. SNS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다. 부동산은 10위를 기록했다. TOP 10 중 유일한 투자 관련 키워드다.
조사를 진행한 탈잉은 2016년 설립됐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관심 트렌드에 기반한 강의를 선보인다. 누적 회원 수는 150만 명이다. 4만여 명의 튜터가 200개 분야 강의를 하고 있다.
이시은 기자 see@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프 호황 '종말의 징후'…"중고채가 쏟아지고 있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 "싱가포르행 왕복 티켓 125만원에 구입했는데…" 날벼락
- 암호화폐로 580억 가로챈 사기꾼…"집에는 테슬라 39대" [테슬람 X랩]
- 김민경 쇼핑몰 아니었어?…3일째 상한가, 723% 폭등한 종목
- 5인 가족 '탑건' 보고 외식했더니…지갑서 20만원 술술
- 전여옥, 이효리·이상순 제주 카페 저격…"꼭 해야 하나"
- 이동준 "아들, 내 돈 가져가 코인 투자…1억5천 X박살"
- 故최진실 딸, 외할머니와 절연?…문자 공개로 '반박'
- 슈퍼카 타던 도끼, 귀금속 미납대금 소송 결말…"4500만원 줘라"
- "배터리 1%도 안 남겨"…투모로우바이투게더, 첫 월드투어로 증명한 성장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