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박순애 교육부 장관·김승겸 합참의장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4일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김승겸 합동참모의장 임명을 재가했다.
용산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이같이 전하고 송옥렬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 지명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이날 보건복지부를 통해 낸 입장문에서 "저는 오늘 자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직을 사퇴합니다"라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김승희 후보자 거취에 대해 "가부간에 신속하게 결론을 내릴 생각"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4일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김승겸 합동참모의장 임명을 재가했다.
용산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이같이 전하고 송옥렬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 지명했다고 밝혔다.
또 김주현 금융위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송부를 국회에 요청했다. 송부 기한은 8일까지다.
한편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이날 자진 사퇴했다.
김 후보자는 이날 보건복지부를 통해 낸 입장문에서 “저는 오늘 자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직을 사퇴합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장관 지명이후 자신과 가족의 사생활을 둘러싸고 제기된 의혹에 대해 “객관적 사실에 근거해 각종 의혹이 사실이 아님을 반복적으로 설명드렸으나 이 과정에서 공직자로서 부끄럽지 않게 살아왔던 저의 명예는 물론 가족들까지 상처를 입는 것이 무척 힘들었다”고 했다.
또 검찰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수사와 관련해 “고의적으로 사적인 용도로 유용한 바가 전혀 없으며 회계 처리과정에서 실무적인 착오로 인한 문제”라면서도 “이러한 사실과 별개로 최종적으로 관리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지적에 대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그동안 정치자금법 위반 등으로 인해 야당은 물론 여당으로부터도 자진 사퇴 압박을 받아왔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김승희 후보자 거취에 대해 “가부간에 신속하게 결론을 내릴 생각”이라고 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현 "당대표 출마 결심, 민주당 다시 국민 위한 정당으로 만들겠다"
- 점심값 부담 덜어주나…‘비과세 식대비’ 20만원으로 확대 추진
- 강릉 식당·호프집서 흉기 난동 여주인 살해 60대 구속
- 전국 '가마솥' 폭염 위기경보 ‘경계’ 발령…지난해보다 18일 빨라
- 이번주 로또 1등 모두 서울 밖에서 나왔다…5명 각 48억6천만원씩
- ‘동양의 나폴리’ 속 숨은 보석을 찾아 오붓한 여행
- 여종업원들 목줄에 동물 사료까지 먹인 성매매 업주 자매 구속
- [영상] 몽골 초원도 아니고…강릉 안목해변 백사장 말 달리는 의문의 남자
- [영상] 춘천 이어 런던까지 '손흥민 벽화' 왜 그려졌나
- “자식같은 반려견 코코를 찾아주세요” 사례비 1천만원 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