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감사했다" 박막례 유튜브 줄줄이 구독취소..손녀 예비남편 뭐랬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손녀이자 영상 제작자였던 유라 PD의 결혼 소식에 '구독 취소' 역풍을 맞고 있다.
지난 1일 유라 PD가 결혼 소식을 알린 뒤 3만명 이상의 구독자가 빠져나간 것이다.
갑작스러운 구독자 이탈은 유라 PD의 예비 신랑에 대한 실망과 유라 PD의 납득하기 어려운 해명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손녀이자 영상 제작자였던 유라 PD의 결혼 소식에 ‘구독 취소’ 역풍을 맞고 있다.
4일 박막례 할머니의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 Korea_Grandma’는 구독자 133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일 유라 PD가 결혼 소식을 알린 뒤 3만명 이상의 구독자가 빠져나간 것이다.
갑작스러운 구독자 이탈은 유라 PD의 예비 신랑에 대한 실망과 유라 PD의 납득하기 어려운 해명 때문이다.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이 알려지면서 과거 유라 PD의 예비 신랑 A씨가 제작한 티셔츠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이 문제가 됐다. A씨는 2015년 다른 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제작한 ‘fuxxxxx summer’ 시리즈에서 집단 성폭행을 연상시키는 선정적인 일러스트를 썼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는 신체 일부분이 노출된 여성 아이돌과 모델 사진 등을 올리기도 했다.
논란이 일자 유라 PD는 한 커뮤니티에 “솔직하게 쓰자면 제가 프러포즈 받은 게 기사가 나고 결혼 발표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제 남자친구에 대해 서칭해보시면서 (확인된) 8년 전 작업물과 그 시기 즈음 올렸던 포스팅들이 문제가 되고 있다(이 부분을 감싸려는 것은 아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문제가 된 것들은) 여성 신체가 노출된 이미지인데 대부분은 패션 잡지 사진이었고 걸그룹 사진도 그 시절에 나름 그걸 위트있다고 생각하고 올렸던 것 같지만 지금은 절대 그런 작업물을 만들거나 그런 포스팅을 생각할 수도 없는 시대라는 것을 모두가 너무 잘 알고 있다”며 “저는 그런 시대가 다 지나고 만난 사람이기에, 그 사람이 그런 이미지만으로 판단될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만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사실에 박막례 할머니 주 구독층이었던 2030 여성들은 실망감을 표하며 구독 취소로 이어진 것이다.
구독자들은 유튜브 채널에 댓글로 ‘항상 건강하시길’, ‘위로와 용기 정말 힘이 됐다. 건강하세요’, ‘앞으로도 행복하길 바란다’, ‘그동안 감사했다’고 박막례 할머니에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choig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이상순 카페 당분간 영업중단 “이런 상황 생각 못했다”
- “배달음식 돈 아까워 안 먹어요” 심각하네…‘우르르’ 배달앱 떠난다
- 송혜교, 고품격 럭셔리 자태…파리에서 빛났다
- “김정숙 여사 얼굴에 아픔 가득” 文사저 달려간 이재명 측근 의원들
- 박막례 할머니, 손녀 결혼 발표에 줄줄이 ‘구독 취소’ 왜?
- 이시영, 스위스 여행 근황 …알프스에서 보트 삼매경
- [영상]수입차만 골라 41번 '꽝'…1.4억 챙긴 오토바이맨 수법 보니
- “4일부터 요금 2만원→8만원, 말이 돼?” 카카오 ‘큰 택시’ 탔다간
- 김부선 “이재명 3억 손배소 취하...강용석 꼬임에 소송”
- ‘염증부터 없애라’ 살 빼는데 좋은 식단 베스트 [식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