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자연드림,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 일환 '인증샷챌린지'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쿱자연드림(이하 자연드림)은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 일환으로 인증샷챌린지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아이쿱자연드림 관계자는 "생활 플라스틱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서는 정책적인 기반을 토대로 소비자와 생산자가 플라스틱 사용·생산 저감에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사회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정치인, 생산자, 소상공인, 소비자 등 사회 구성원들의 생활 곳곳에서 플라스틱병이 아닌, 종이팩에 담긴 물을 체험하고, 플라스틱 문제를 깊게 인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구/정치인 릴레이 지목으로 확산
개인, 소상공인 대상 종이팩 물 '기픈물' 총 6000박스 제공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아이쿱자연드림(이하 자연드림)은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 일환으로 인증샷챌린지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개인이 참여하는 방법은 생활 속에서 No 플라스틱 약속을 실천하고 있는 사진(예: 일회용 플라스틱컵 대신 텀블러 혹은 기픈물 사용 등)을 찍고, 해시태그(가장쉬운약속, 종이팩기픈물, 노플라스틱약속)와 함께 SNS에 콘텐츠 작성 후 자연드림 캠페인 페이지에 해당 SNS 링크를 등록하면 된다. 또한 No 플라스틱 약속을 함께 실천하고 싶은 친구 또는 정치인 3명 이상을 지목하는 릴레이로 챌린저 모집을 확대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100곳 대상으로 기픈물 5000박스(7만2000 개, 8000만 원 상당)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소상공인의 경우 ‘나(우리 가게)는 플라스틱 생수병을 사용하지 않겠습니다’라는 캠페인 메시지와 함께 인증 사진을 찍으면 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해양심층수 기픈물로 응원(1곳당 50박스씩)하고, 소비자와 함께 No 플라스틱 약속 실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특히 자연드림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AR 필터 효과를 오픈했다. No 플라스틱 약속 팻말과 기픈물이 그려진 필터로 챌린지에 재미를 더했다. 참여자는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는 실천 또는 해당 챌린지 필터를 활용하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챌린저로 활동할 수 있다. AR 필터와 활용법은 자연드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이쿱자연드림 관계자는 “생활 플라스틱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서는 정책적인 기반을 토대로 소비자와 생산자가 플라스틱 사용·생산 저감에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사회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정치인, 생산자, 소상공인, 소비자 등 사회 구성원들의 생활 곳곳에서 플라스틱병이 아닌, 종이팩에 담긴 물을 체험하고, 플라스틱 문제를 깊게 인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압도적 '당심' 72.7% ... 차기 당대표로 우뚝 서나
- 백지 검토 尹 대통령 B컷에 "쇼 제대로 하라" 지지율은 '데드크로스'
- “여사님 얼굴에 아픔이 가득”… 文 찾은 현근택과 처럼회 의원들
- 尹대통령 부부, 나토 순방 비하인드컷 공개…‘팔짱 끼고 산책’
- [속보]尹대통령 “지지율 연연 안해…국민만 생각하고 열심히”
- “천만원은 한달 밥값”이라던 래퍼 도끼, 금목걸이는 외상이었다
- 김종국 "에어컨 2년 만에 처음 틀어"… 남다른 절약가 면모
- '의처증'이 부른 비극…78세 아내에 망치 휘두른 남편
- "1주택자 갈아타기, 지금이 적기"
- “전직 국회의원이 아내 때렸다”… 대낮, 수원 자택서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