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빌보드 앨범 차트 7위.. BTS 멤버들 제치고 K팝 솔로 최고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 미국 빌보드 종합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이전 최고 기록은 2020년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어거스트 D'라는 이름으로 낸 믹스테이프(비정규 앨범) 'D-2'의 11위였다.
3일(현지시간) 빌보드는 나연이 지난달 24일 발매한 첫 솔로 앨범인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이 9일자 빌보드 200에서 5만 7,000장 상당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7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 미국 빌보드 종합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이전 최고 기록은 2020년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어거스트 D'라는 이름으로 낸 믹스테이프(비정규 앨범) 'D-2'의 11위였다.
3일(현지시간) 빌보드는 나연이 지난달 24일 발매한 첫 솔로 앨범인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이 9일자 빌보드 200에서 5만 7,000장 상당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7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나연의 앨범이 오른 순위는 국내 솔로 가수가 이 차트에서 거둔 최고 기록으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기록을 앞질렀다. 슈가의 'D-2'는 11위, RM은 2018년 믹스테이프 '모노.(mono.)'로 22위에 올랐다.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호프 월드(Hope World)'는 2018년 35위까지 올랐다.
빌보드 200은 CD, 바이닐 레코드(LP), 카세트 테이프 등 실물 음반 판매량에 디지털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 스트리밍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를 더해 매긴다. 나연의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는 5,000장 안팎이다.
트와이스는 블랙핑크와 함께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K팝 걸그룹이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정규 3집 '포뮬러 오브 러브: O+T=<3'는 빌보드 200에서 3위를 차지했고, 같은 해 6월 발매한 미니 앨범 '테이스트 오브 러브'는 6위까지 올랐다.
고경석 기자 kave@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우크라 부총리 "러와 협상여지 없다...한국, 도와달라" 요청
- "3%대 예적금이 어디야"... 주식 쏠렸던 돈 은행에 유턴
- 장례식 없이 떠난 유나...화장로 앞을 지킨 유가족은 없었다
- [속보] 박지현, 당대표 출마 못한다... 민주당 "예외 인정 사유 없다"
- 나 몰래 남동생만 집 사준 부모님...속상해요
- 이효리·이상순 제주 카페 "12분" 만에 마감, 사과문 올린 사연
- 탐사선 다누리가 답한다...달 탐사 나서는 세가지 이유
- 낙태수술 병원 간 기록이 구글에? 신상정보 다 꿰는 빅테크 논란
- "임신한 아내 죽자 남편 극단적 선택"… 우크라 마리우폴의 비극
- 유나양 가족 車 '변속기 미스터리', 왜 D가 아닌 P에 놓였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