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육군 유튜브·트위터 계정 해킹..암호화폐 홍보에 악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육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3일(현지시간) 확인됐다.
정보기술(IT) 매체 더버지, 영국 가디언 등 복수 외신은 영국 육군의 트위터,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계정이 암호화폐를 홍보하는 데 사용됐다고 보도했다.
영국 국방부 대변인은 "계정 해킹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정보 보안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영국 육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3일(현지시간) 확인됐다.
정보기술(IT) 매체 더버지, 영국 가디언 등 복수 외신은 영국 육군의 트위터,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계정이 암호화폐를 홍보하는 데 사용됐다고 보도했다. 현재는 정상적으로 복구했다.
해커들은 육군 트위터 프로필을 대체불가토큰(NFT) 관련 사진으로 대체하거나, 트윗을 가짜 NFT 사이트로 연결하는 등 사기 행각을 벌였다. 또 유튜브 계정 이름과 프로필 사진을 투자회사 아크인베스트먼트로 바꿨다.
아울러 육균 유튜브에 있는 모든 영상을 삭제하고, 잭 도시 트위터 창업주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등장하는 생중계 내용물로 바꿔치기했다. 해킹된 계정은 복원됐지만, 아직 해킹 배후가 누군지 밝혀지진 않았다.
해커들이 조작한 콘텐츠들은 삭제 조처됐다.
영국 국방부 대변인은 “계정 해킹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정보 보안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안담당자 입니다" 해킹 메일 보냈더니 12% 감염
- 블록체인협회, 웹 해킹·송금 사기 방지 도구 제공
- 美 법원, 애플 아이클라우드 계정 해킹범에 9년형 선고
- 화이트 해커 김주영 "에듀윌과 실무중심 보안전문가 키운다"
- [기자수첩] 밀리의서재·발란에게 '보안'이란?
- 트럼프 美 대통령 당선...4년 만에 백악관 재입성
- 쿠팡, 멤버십 가격 올렸지만…가입자는 돈 더 썼다
- [단독] LG헬로비전,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 시행
- "국방부 홈페이지도 버벅"…北 손잡은 러시아, 韓 사이버 공격 강도 높이나
- SK하이닉스 "16단 HBM3E, 검증 단계서 12단과 '동등 수율'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