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덴마크 코펜하겐 쇼핑몰 총격으로 여러 명 사망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의 한 대형 쇼핑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여러 명이 숨졌습니다.
현지시간 3일 덴마크 경찰은 코펜하겐에 있는 한 쇼핑몰에서 일어난 총격으로 몇 명이 사망했으며, 이와 관련해 1명을 체포했다고 로이터, AF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총격 사망자 외에 부상자도 여러 명 생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 경찰은 사건 직후 체포된 용의자는 22세의 덴마크 남성으로 테러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며, 현재로서는 단독 범행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총격이 발생한 곳은 코펜하겐 도심과 공항 사이에 있는 아마게르 지역에 있는 대형 쇼핑몰로, 현장 주변에는 다수의 경찰이 배치됐습니다.
현지 매체는 사람들이 쇼핑몰에서 달아나는 가운데 중무장 경찰이 주변에 있는 사진을 보도했습니다.
목격자들은 현지 매체에 첫 번째 총소리가 들렸을 때 100명이 넘는 사람이 출구 쪽으로 급히 향했고, 사람들은 울면서 상점들에 숨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한 목격자는 쇼핑몰 내 옷가게에 가족과 함께 있을 때 3∼4번의 탕탕 소리를 들었다면서 마치 옆에 있는 상점에서 총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고 AP 통신은 전했습니다.
해당 쇼핑몰에서 1.6㎞가량 떨어진 콘서트장에서는 같은 날 오후 8시 영국 유명 가수 해리 스타일스의 공연이 예정돼 있었으며, 공연은 일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최상철 기자 (ida@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전범’ 잊지 않았다…101살 나치 교도관 징역 5년 선고
- [특파원 리포트] 누가 민주주의를 망치나…‘노벨상 수상자’ vs ‘메타’의 장외설전
- 열대야로 잠못 이룬 밤…모레까지 ‘찜통 더위’
- 민주, ‘97세대’ 잇단 출사표…박지현 ‘출마 자격’ 논란
- 美 경제, 혹독한 하반기 예고…“40년만 더블딥 우려”
- 덴마크 쇼핑몰 총격으로 사망자 발생…“테러 배제 못해”
- [문화광장] 이효리·이상순 부부 커피숍, 관심·논란 한 몸에
- ‘기초학력 향상’ 한 목소리…‘고교학점제·자사고’ 대립각
- 日 통신장애로 약 3,900만 명 ‘먹통’…물류·금융까지 차질
- ‘누리호 사출’ 카이스트 큐브위성 양방향 교신 첫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