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테마기행(EBS1 저녁 8시 40분)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터키에서 국호가 변경된 튀르키예로 첫 여정을 떠난다.
풍요로운 식재료와 다양한 문명을 지나며 이어진 전통 요리법이 만나 세계 3대 미식의 나라로 꼽히는 튀르키예의 음식을 맛본다.
먼저 튀르키예 중부 카파도키아에서 가장 높은 우치히사르 성채에 올라 카파도키아의 전경을 한눈에 담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대 미식국가 튀르키예를 엿보다
●세계테마기행(EBS1 저녁 8시 40분)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터키에서 국호가 변경된 튀르키예로 첫 여정을 떠난다. 풍요로운 식재료와 다양한 문명을 지나며 이어진 전통 요리법이 만나 세계 3대 미식의 나라로 꼽히는 튀르키예의 음식을 맛본다. 먼저 튀르키예 중부 카파도키아에서 가장 높은 우치히사르 성채에 올라 카파도키아의 전경을 한눈에 담는다. 이어 괴레메 야외 박물관으로 가 과거 기독교인들이 은신처로 사용하던 동굴 교회 등을 둘러보고, 카파도키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항아리 케밥을 맛본다. 카파도키아에서 비둘기는 단백질 섭취원이자 통신 수단으로 매우 중요한 존재였다고 한다. 피전 밸리와 카파도키아에서 조금 떨어진 도시 게시에서 비둘기와 공생했던 삶의 모습을 살펴보고 게시 마을 이장님과 만트를 함께 만들어 먹으며 정을 느껴 본다.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형이 든 사망보험 8개”…박수홍, 유재석 위로에 눈물
- 이근 “한국 고교생, 방학 틈타 우크라군 입대…미친 짓”
- 27번 업어치기로 7살 숨지게 한 대만 유도코치 징역 9년
- “병×은 죽어야”…학습지에 장애인 비하 표현 쓴 교사
- 실종 AV배우, 실종 2주만에…변사체로 발견
- “11000원 돈가스 팔아서 ‘42원’ 정산 받았습니다”
- 3m 다이빙… 선수 출신 50대 ‘중요부위’ 잃었다
- 대마 쿠키 먹은 3살 병원행… 태국 대마 합법화했더니
- “알바 할래?” 여고생 꾀어 성매수한 78세 법정구속
- 생후 4개월 아기 눈에 순간접착제 뿌린 여성 ‘징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