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3년만에 오프라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에듀테크코리아 페어'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KOTRA,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한국디지털교육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에듀테크코리아 페어'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는 에듀테크코리아 개최를 통해 에듀테크 마켓 플레이스 '올에듀샵' 운영을 본격 확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에듀테크코리아 페어'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KOTRA,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한국디지털교육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에듀테크코리아 페어'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에듀테크코리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2020년, 2021년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만 참여할 수 있었다. 올해는 온·오프라인 융합 박람회 개최로 규모를 확대한다. 오프라인 참가기업 및 부스 규모를 확대하고, 온라인은 보조 박람회로 진행한다. 전국 초·중·고 대학생 1000여명이 참여하는 'K-에듀 창의력 경진대회'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에듀테크코리아는 테마별 공동관 전시를 추진한다. △인공지능(AI)러닝 △메타버스 △창의 융합 교구 △취업·어학·자격 △인적자원개발(HRD)·평생교육 △비대면 학교 지원 △5G·클라우드 △연구개발(R&D) △해외기업 △스타트업 등 테마별·타깃별 전시와 공동 홍보 및 체험이 가능한 쇼룸, 세미나 개최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는 에듀테크코리아 개최를 통해 에듀테크 마켓 플레이스 '올에듀샵' 운영을 본격 확대한다. 올에듀샵 등록 제품에 인증을 무료로 지원하고, 박람회에 참여하면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시도교육청에서 우수 에듀테크 제품 추천을 요청할 경우 인증된 제품리스트로 추천한다. 현재 135개사 290개 제품이 등록을 완료했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관계자는 “1차 검증된 우수 제품을 학교와 교사, 학생, 기업, 기관 등에 추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신뢰할 수 있는 에듀테크 제품에 대한 정보를 박람회 현장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상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어뷰징 골치"…e커머스 판매 허들 높인다
- 현대차 노조, 4년 만에 '파업' 위기감 커져
- 모니터용 패널, LCD 지고 OLED 뜬다
- 공공 클라우드 전환 2차연도 사업 시작···KT, 과반 선점
- '실계통 기반 하루 전 시장' 시행 2개월 연기…민간 발전업계, 여전히 부정적
- SK텔레콤, 삼성전자 공동개발 AI 기술로 코어망 업그레이드
- 스트란드 컨설트 "세계 모든 통신사가 SKB·넷플릭스 소송 연구해야"
- 금성백조 설립 벤처투자사 라이징에스벤처스 VC 라이선스 취득
- 새롬테크, 건축 배관자재 독보적 기술력 바탕 해외시장 확대
- [과학핫이슈]전세계 날씨가 미쳤다...직·간접적으로 우리 삶에 악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