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스타 엘리엇 페이지(엘런 페이지), 성전환 수술 후 "여자친구 찾습니다"

손봉석 기자 2022. 7. 3. 14: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리엇 페이지 SNS


할리우드에서 배우로 활동한 엘리엇 페이지(활동명 엘런 페이지)가 여성에서 남성으로 성전환한 수술에 이어 이혼을 거쳐 데이트앱에 등록까지 다양한 화제를 양산하고 있다.

미국 현지 엔터테인먼트 관련 매체들에 따르면 에리엇 페이지는 지난 1일(현지시간) SNS에 동료배우 리투 아리아와 함께 침대 위에서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

DLEMF 매체들에 따르면 페이지는 이에 대해 “리투 아리아가 나에게 첫 데이트 앱 사용법을 알려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엘리엇 페이지 SNS


엘리엇 페이지는 지난 2020년 12월 자신의 SNS에 직접 성전환 수술 소식을 전한 바 있다. 그는 이때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것을 여러분께 알리고 싶다”며 “나를 지칭하는 말은 ‘he’나 ‘they’고, 내 이름은 ‘엘리엇’”이라고 선언했다.

엘리엇 페이지는 성전환 전에는 ‘엘런 페이지’란 이름으로 활동하며 영화 ‘주노’ ‘인셉션’ ‘엑스맨: 최후의 전쟁’ 등에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엘리엇 페이지는 지난 2014년 인권 포럼에서 커밍아웃을 선언했다. 그는 2018년에 동성 연인인 엠마 포트너와 결혼했으나, 트랜스젠더 선언 두달 만에 엠마 포트너와 이혼을 발표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