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안와사' 뭐기에..VOS 박지헌 입원 "안면마비돼, 억울해"

이영민 기자 2022. 7. 3. 14: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컬 그룹 'V.O.S' 멤버 박지헌이 구안와사(口眼?斜)로 입원했다고 밝혔다.

박지헌은 3일 인스타그램에 "구안와사. 나흘 전부터 왼쪽 귀쪽이 따뜻하고 잇몸이 이틀 정도 부었다 가라안더니 어제부터 느닷없이 안면마비"라고 적었다.

구안와사는 얼굴 신경 마비 증상으로, 입과 눈이 한쪽으로 틀어지는 병을 가리킨다.

발생원인에 대한 가설로는 바이러스 감염, 허혈성 혈관질환에 의한 마비, 당뇨에 의한 혈관 장애, 다발성 신경염, 자가면역성 질환 등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박지헌 인스타그램

보컬 그룹 'V.O.S' 멤버 박지헌이 구안와사(口眼?斜)로 입원했다고 밝혔다.

박지헌은 3일 인스타그램에 "구안와사. 나흘 전부터 왼쪽 귀쪽이 따뜻하고 잇몸이 이틀 정도 부었다 가라안더니 어제부터 느닷없이 안면마비"라고 적었다.

이어 "근래 무리하거나 달라진 생활 패턴이 있냐는 말에 헬스, 복싱, 찬양 녹음, '우리들의 블루스' 재시청까지. 하루하루 숨이 턱끝까지 차면서도 스스로 오늘도 잘했다며 매일 칭찬하며 왔는데 솔직히 살짝 억울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이들에게 강한 아빠 모습 보여주는 게 신나서 힘들어도 매일을 뛰었는데, 저도 이제 나이 때문일까요"라며 "아이들도 놀라고 막상 나도 일그러진 얼굴을 거울로 보면 마음이 막 헛헛해지만 잘 받아들이고 최선을 다해 치료에 집중하겠다"고 적었다.

구안와사는 얼굴 신경 마비 증상으로, 입과 눈이 한쪽으로 틀어지는 병을 가리킨다. 발생원인에 대한 가설로는 바이러스 감염, 허혈성 혈관질환에 의한 마비, 당뇨에 의한 혈관 장애, 다발성 신경염, 자가면역성 질환 등이 있다.

한편 박지헌은 연예계 대표적인 다둥이 아빠다. 슬하에 여섯 자녀를 두고 있다.

[관련기사]☞ 유진, 괌 휴가 모습 어떻길래…"누가 42세라 믿을까" 최강 동안 자랑쇼핑몰 복도서 비닐봉지 깔고 '볼일'…"한손에 도넛"[영상]"꽃다발 좀 들어주세요" 청년의 부탁에…노인은 눈물을 흘렸다'베트남 커피사업' 이켠, 교통사고 치료중…얼굴 얼마나 다쳤나오은영, 강재준·이은형 부부에 "이혼 사유 1위"…왜?
이영민 기자 letsw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