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은광 "NFT 시작, 뱅크시 그림에 투자했다"(자본주의학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은광이 NFC 투자를 시작했다.
이번 주 '불나방 소셜투자클럽'에는 NFT를 통해 고소득을 창출한 김일동 작가가 출연, 'NFT' 재테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그런가하면 무궁무진한 NFT의 세계를 접한 오마이걸 유빈은 "귀여워서 갖고 싶다"며 투자욕구를 폭발시켜 NFT 투자를 시작할지 궁금증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서은광이 NFC 투자를 시작했다.
7월 3일 방송되는 KBS 2TV '자본주의학교'에는 데프콘, 슈카와 함께 비투비 서은광, 오마이걸 유빈, 래퍼 래원과 골든차일드 이장준, 방송인 신아영이 출연, 리얼리티 재테크 꽃길에 도전한다.
이번 주 ‘불나방 소셜투자클럽’에는 NFT를 통해 고소득을 창출한 김일동 작가가 출연, ‘NFT’ 재테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라이징선으로 활동하는 김일동 작가는 일러스트로 작업한 그림을 ‘NFT’를 통해 판매하며 수익을 내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작가다. 김일동 작가는 “NFT로 차뚜껑이 없어졌다”며 억대의 수익을 벌었음을 암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일동 작가는 “미국의 영화감독이 자신의 방귀소리를 NFT로 50만원에 판매하거나, 국내에서는 한 중학생 소년이 NFT를 통해 패드로 그린 그림을 총 1,200만원어치 판매하기도 했다”고 디지털 시대 새로운 재테크 수단이 된 NFT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불나방 소셜투자클럽’ 멤버인 서은광은 새로 시작한 투자를 공개해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서은광은 “거액은 아닌데 유명한 작품이 많았다”며 자신이 뱅크시 그림에 투자했다고 밝혔는데 개당 980원으로 10조각을 구입한 것. 총 9,800원 상당의 구입가격에 데프콘은 “이 금액이면 작품의 점 3개 정도 될까요?”라고 말했고, 유튜버 경제 전문가인 슈카가 “액자 가장자리에 붙은 먼지를 닦았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일갈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하면 무궁무진한 NFT의 세계를 접한 오마이걸 유빈은 “귀여워서 갖고 싶다”며 투자욕구를 폭발시켜 NFT 투자를 시작할지 궁금증을 높였다.
이에 대해 ‘자본주의학교’ 제작진은 “최근 급속하게 변하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NFT등 새로운 투자방법을 소개해 ‘불나방’ 클럽 멤버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유도할 예정이다”며 “클럽 멤버들이 모든 투자금액을 다 쓰고 마이너스를 기록할지, 수익을 낼 수 있을지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사진=KBS 2TV '자본주의학교'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강남, 김국진 욕설 폭로 “까부는 내게 욱해 ‘이 XX야’라고”(골프왕3)[결정적장면]
- 전원주 “명품 좋아하는 큰며느리, 아들 피 뽑아먹어” (속풀이쇼)
- 전원주 “남편이 보약 먹으면 시모가 부부 사이에서 자” (동치미)[결정적장면]
- 강남 “나홀로 하와이-라오스 行에 ♥이상화 빡쳐, 선물 많이 사가야”(골프왕3)[어제TV]
- 윤은혜 집 공개, 요즘 아이돌 표정+스타일링 도전 “현타 와”(놀뭐)[어제TV]
- 리정, 피어싱 없는 맨입술 최초 공개‥이렇게 순수할 수가(플투댄)
- 이무진 “열심히 일해 부모님에게 고급 차량·P사 명품 가방 선물”(유스케)
- 풍자 “父에 커밍아웃→칼 들고 대치…10년간 연락 끊겨”(금쪽상담소)
- 빽가 “대박난 제주 카페, 손님 감당 불가‥직원들에 금융치료 약속”(컬투쇼)
- 김소현 “가족 5명 전부 서울대 출신, 부모님이 뮤지컬 전향 반대”(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