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가스요금 '줄인상' 폭탄.. 생활요금 아끼는 카드는?

강한빛 기자 2022. 7. 3. 07: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월부터 서민생계와 직결되는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이 동시에 인상되면서 고물가 속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에 비상이 걸렸다.

본인의 소비유형과 특성을 고려해 '공공요금 할인' 혜택이 강화된 신용카드를 고르면 요금 인상에 따른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현대카드의 '제트 패밀리카드'는 통신비,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요금에서 7%를 할인해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월부터 서민생계와 직결되는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이 동시에 인상되면서 고물가 속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에 비상이 걸렸다. /사진=이미지투데이
#. 직장인 김수지(31)씨는 최근 숨만 쉬어도 돈이 나간다는 말을 실감 중이다. 고물가·고환율·고금리 등 이른바 '3고'가 심화되고 있는 데다 이달부터 전기·가스요금이 인상됐기 때문이다. 여기에 오는 10월 한 차례 더 공공요금이 인상된다고 해 여름 휴가 계획을 취소하고 '집콕'을 해야하는 건지 고민 중이다. 신용카드를 잘 선택해 사용하기만 해도 공공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하던데 공공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알뜰카드' 발급을 고려 중이다.

7월부터 서민생계와 직결되는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이 동시에 인상되면서 고물가 속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에 비상이 걸렸다. 본인의 소비유형과 특성을 고려해 '공공요금 할인' 혜택이 강화된 신용카드를 고르면 요금 인상에 따른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가장 눈여겨볼 만한 카드는 신한카드의 '미스터라이프'다. 주요 혜택으로 월납요금(공과금) 10% 할인을 제공한다.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SKT·LG U플러스·KT의 통신요금이 대상이다.

아울러 장바구니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에서 일 1회에 한해 10%를 할인해 준다. 아울러 편의점 업종과 병원·약국 등에서도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의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도 쏠쏠하다. 도시가스요금과 통신비는 물론 아파트 관리비까지 10% 할인해준다. 이 역시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 10% 할인을 제공하며 GS칼텍스, SK에너지에서 주유 리터 당 100원을 청구할인해 줘 고유가 속 기름값 부담도 덜 수 있다.

현대카드의 '제트 패밀리카드'는 통신비,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요금에서 7%를 할인해준다. 앞선 두 카드 보다 할인율이 낮지만 GS칼텍스, SK에너지, 현대오일뱅크, S-OIL 등 4대 주요소에서 주유시 리터 당 100원을 할인, 배달앱에서 10%를 할인해 주는 점은 눈여겨볼만 하다.

하나카드 '멀티 영 카드'도 있다.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에서 10% 할인해 주며 '뚜벅이족'을 위해 시내·마을·공항버스와 철도(KTX·SRT 포함) 등 대중교통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해 준다.

[머니S 주요뉴스]
"원래 이렇게 세운다"…출입구 가로 막은 학원차
시누이 부부에 메탄올 넣은 음식…"눈 앞이 안보여"
나체로 발견된 日 성인배우…나무에 묶여서 죽었다
[영상] 고속도로서 소화기가 '펑'…"수류탄 터진 줄"
세 딸 두고 가출한 엄마…집엔 쓰레기와 쥐만 남았다
"대들자 화가 났다"…소주병으로 남친 때리고 감금
"동거녀 어딨어"…다방서 난동부리다 테이저건 맞았다
모텔 사장의 은밀한 사생활…1325회 '몰래 녹음'
초등생 끌고가 성폭행…"성기능 문제있어 강간 아냐"
전여친 아빠 수차례 찌른 20대…3층 담 넘다 추락

강한빛 기자 onelight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