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역량 내재화".. 롯데바이오로직스 첫 파트너는 머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바이오로직스가 본격적인 바이오사업 확장을 위해 역량 내재화에 나선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최근 머크의 북미 생명과학 사업부 밀리포어 씨그마와 바이오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직 사업 초기인 만큼 롯데바이오로직스의 CDMO 역량의 내재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머크의 생명과학 사업부는 바이오 시장에 막 첫 발을 뗀 롯데바이오로직스에 적합한 파트너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최근 머크의 북미 생명과학 사업부 밀리포어 씨그마와 바이오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밀리포어 씨그마와 차세대 치료제 등 바이오의약품 신사업 추진과 미국 시러큐스 공장 증설에 협력할 방침이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머크 그룹 생명과학 사업부가 보유한 바이오의약품 공정 개발과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제조 분야 경험 교류를 통해 바이오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롯데바이오로직스가 머크와의 업무협약은 시러큐스 공장의 신규 제품 수주 및 공정 개발 등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시러큐스 공장을 인수 발표 당시 항체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 확장은 물론 완제의약품(DP)과 세포유전자 치료제 생산이 가능한 시설로 전환을 목표로 했다. 아직 사업 초기인 만큼 롯데바이오로직스의 CDMO 역량의 내재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머크의 생명과학 사업부는 바이오 시장에 막 첫 발을 뗀 롯데바이오로직스에 적합한 파트너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머크 생명과학 사업부는 280개 이상의 바이오의약품 사업자에게 시장 진출을 지원했으며 2012년 이후 100개 이상의 GMP 의약품 출시 경험이 있다.
최근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외부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지난달 20일부터 21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조인 스웨덴 서밋(JOIN SWEDEN SUMMIT) 2022'에 참석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 사업 홍보와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 마련하기 위한 목적이다.
조인 스웨덴 서밋 2022는 한국을 포함한 스웨덴 주요 교역국의 글로벌 기업 비즈니스 리더, 스웨덴 정부 및 기업 대표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협업 및 투자 가능성을 모색하는 정·재계 국제회의다. 이번 조인 스웨덴 서밋 2022에는 ▲길리어드 ▲로슈 ▲바이오젠 ▲존슨앤존슨 ▲사노피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바이오악틱 등 글로벌 빅파마와 유망 바이오벤처들이 참가했다.
이 대표는 "시러큐스 공장 인수 완료 이후 생산되는 물량에 대한 품질 신뢰도 향상을 위해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과의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주요 바이오의약품 행사 참석을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생산물량 수주 활동에도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원래 이렇게 세운다"…출입구 가로 막은 학원차
☞ 시누이 부부에 메탄올 넣은 음식…"눈 앞이 안보여"
☞ 나체로 발견된 日 성인배우…나무에 묶여서 죽었다
☞ [영상] 고속도로서 소화기가 '펑'…"수류탄 터진 줄"
☞ 세 딸 두고 가출한 엄마…집엔 쓰레기와 쥐만 남았다
☞ "대들자 화가 났다"…소주병으로 남친 때리고 감금
☞ "동거녀 어딨어"…다방서 난동부리다 테이저건 맞았다
☞ 모텔 사장의 은밀한 사생활…1325회 '몰래 녹음'
☞ 초등생 끌고가 성폭행…"성기능 문제있어 강간 아냐"
☞ 전여친 아빠 수차례 찌른 20대…3층 담 넘다 추락
지용준 기자 jyj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래 이렇게 세운다"…출입구 가로 막은 학원차 - 머니S
- 시누이 부부에 메탄올 넣은 음식…"눈 앞이 안보여" - 머니S
- 나체로 발견된 日 성인배우…나무에 묶여서 죽었다 - 머니S
- [영상] 고속도로서 소화기가 '펑'…"수류탄 터진 줄" - 머니S
- 세 딸 두고 가출한 엄마…집엔 쓰레기와 쥐만 남았다 - 머니S
- "대들자 화가 났다"…소주병으로 남친 때리고 감금 - 머니S
- "동거녀 어딨어"…다방서 난동부리다 테이저건 맞았다 - 머니S
- 모텔 사장의 은밀한 사생활…1325회 '몰래 녹음' - 머니S
- 초등생 끌고가 성폭행…"성기능 문제있어 강간 아냐" - 머니S
- 전여친 아빠 수차례 찌른 20대…3층 담 넘다 추락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