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행' 히샬리송, 다양한 공격옵션 전망.. 손흥민과 시너지 기대

빈재욱 기자 2022. 7. 2. 05: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에 합류한 히샬리송이 다양한 쓰임새로 팀의 공격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히샬리송은 토트넘의 다양한 공격 전술 운용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영국 매체 90min은 히샬리송과 기존 토트넘 공격수들의 조합을 예상했다.

히샬리송이 해리 케인 대신 중앙 공격수에 선다면 손흥민과 데얀 쿨루셉스키를 양쪽에 놓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올시즌 팀에 합류한 히샬리송으로 다양한 공격 옵션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로이터
토트넘 홋스퍼에 합류한 히샬리송이 다양한 쓰임새로 팀의 공격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토트넘은 지난 1일(한국시각) 히샬리송을 영입했다고 전했다. 히샬리송은 토트넘의 다양한 공격 전술 운용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히샬리송은 중앙 공격수, 왼쪽·오른쪽 윙 포지션을 두루 맡을 수 있는 자원이다.

이날 영국 매체 90min은 히샬리송과 기존 토트넘 공격수들의 조합을 예상했다. 히샬리송이 해리 케인 대신 중앙 공격수에 선다면 손흥민과 데얀 쿨루셉스키를 양쪽에 놓을 수 있다. 손흥민 자리엔 이반 페리시치도 들어갈 수도 있다.

오른쪽 윙에 루카스 모우라를 활용하면 손흥민과 페리시치가 왼쪽을 맡을 수 있다. 히샬리송이 케인과 2톱을 이루면 손흥민이나 쿨루셉스키가 공격수와도같은 미드필더인 이른바 '미들라이커 역할'을 맡는 방법도 있다.

올시즌 리그 외에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도 출전하는 토트넘은 많은 공격수가 필요하다. 히샬리송의 합류가 공격진 층을 두껍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공격수들의 체력 안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히샬리송은 지난 2015년 아미레카FC에서 데뷔해 플루미넨세FC(이상 브라질), 왓포드 등을 거쳐 2018년7월 에버튼으로 이적했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30경기에 나서 10골을 기록했다.

[머니S 주요뉴스]
'토트넘 합류' 비수마, 성폭행 혐의 무죄 받아
이대호, 역대 두번째 은퇴투어 진행… 다음달 올스타전부터
'세계선수권 출전' 우상혁 "우승해서 새 역사 쓰고 싶다"
SSG 폰트, 30일 한화 상대 10승 도전… 다승 공동 1위 정조준
레알 마드리드, 손흥민에 꾸준한 관심… 측면공격 강화 차원
'맨시티 입성' 홀란드… 英매체 "맨유 제안은 2번이나 거절"
히샬리송, 토트넘행 소식에 눈물흘린 팬 위로… 이적 구체화?
더 용 "맨유 안간다"… 이적 거부에 바르셀로나도 난감
'대박 or 쪽박?'… 외국인선수 교체나선 구단들, 누가 웃을까
토트넘전 나서는 '팀 K리그', 팀당 2명씩… 감독은 김상식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