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 풍자 "트랜스젠더 고백 후 父와 칼들고 대치→母극단 선택"..아픈 '가정史' 고백

김수형 2022. 7. 1. 22: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풍자가 출연해 무통주사 없이 수술한 일화부터 어려운 어머니의 얘기를 꺼냈다.

1일 방송된 채널 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풍자가 함께 했다.

풍자는 "1년 전 인공관절 수술을 받았다"며 46시간 동안 물도 금식했음에도 마취가 깨자마자 바로 방송을 했을 정도였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수형 기자]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풍자가 출연해 무통주사 없이 수술한 일화부터 어려운 어머니의 얘기를 꺼냈다. 

1일 방송된 채널 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풍자가 함께 했다. 정형돈은 “풍자 파헤치기”라며 풍자 본명이 윤보미라고 소개, 풍자에 대해선 “‘별풍선을 많이 받자’로 해서 풍자가 됐다”고 소개했다.

풍자는 “우선은 저를 ‘미친 애’라고 표현하고 싶다”며 의미심장하게 운을 뗐다. 풍자는 “쉬는 날이 하나도 없다, 일만 했다”며 하루에 방송만 3~4개 할 정도라고. 그는 “잠 자는 시간이 아까워, 오늘도 두 시간 자고 왔다”며 “라이브 방송 8시간하고, 개인채널 브이로그 촬영 중, 또 오늘 이렇게 ‘금쪽 상담소’ 촬영 끝나고 미팅이 잡혀있다”며 24시간을 부족하게 살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풍자는 “1년 전 인공관절 수술을 받았다”며 46시간 동안 물도 금식했음에도 마취가 깨자마자 바로 방송을 했을 정도였다고 했다. 이렇게까지 쉬지 않고 일을 하는 이유를 묻자 풍자는 “조바심이 나, 심장이 빨리 뛰고 답답해진다, 한 시간이라도 쉬면 불안해진다”며 고민을 전했다.

풍자는 “수술도 8사간했던 큰 수술, 고관절을 다 들어내고 허벅지 뼈 절반을 절단해 인공관절을 삽입한 수술, 의사도 죽진 않은데 죽기 전까지 아플 것이란 얘기도 들었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트렌스젠더로 힘들었던 점을 물었다. 풍자는 “할말이 많다, 갑자기 열이 받는다”고 말하더니 “어느 날 화장실에서 술 취한 여자가 날 변기로 데려가더니 같은 여자니까 보여주면 안 되냐고 가슴을 만져, 트렌스젠더인 이유로 몸의 중요한 부분인 생식기 등을 서슴없이 질문하는데, 내가 사람으로서 지켜야하는 부분이 없는 존재인가 생각이 들었다”며 상처를 전했다. 박나래도 “너무 무례하다”며 혀를 내둘렀다.

트렌스젠더로 피해받았을 때를 물었다. 자신과 다른 풍자에게 거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고. 직접적인 피해를 묻자 풍자는 “부동산 계약 후 이사가려던 집주인이 갑자기 계약파기해, 우리 집에 절대 프렌스젠더를 들일 수 없다는 것”이라며 “경제적 능력없고 불법적인 걸 할 것 같다는 이유”라며 온갖 차별을 받았다고 했다.

계약파기에 대한 위약금을 달라고 했음에도 이를 거부했다는 것. 풍자는 “트렌스젠더이기 때문에 이미 계약이 무효라고 했다”며 충격적인 일화를 전했다.

오은영은 가족에게 성 정체성에 대한 커밍아웃을 어떻게 했는지 물었다. 풍자는 “커밍아웃을 세 번 했다”며 첫번째는 아웃팅처럼 본의아니게 주변인을 통해 알게 됐다고. 풍자는 “당시 아버지가 웃으면서 넘어가셔, 그저 반항으로 보셨다”며“두번 째 때는 아버지가 펑펑 우셨다”고 했다.

풍자는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셔, 어머니 부재로 어머니 역할을 하다보니 아버지는 저의 성 정체성을 병으로 인식하셨다”며 “나중에 세 번째로 얘기했을 땐 심각성을 인지하셨다, 아버지랑 칼을 두고 대치를 했다”고 말해 모두를 충격받게 했다.

풍자에게 어려운 얘기를 물었다.어머니는 어떻게 돌아가시게 된건지 묻자 풍자는 “집이 사기를 당해, 충격으로 어머니가 스스로 목숨을 끊으셔서 돌아가셨다”고 말해 모두를 가슴 아프게 했다.

한편, 채널 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0세부터 100세까지! 다양한 고민을 함께 풀어가보는 국민 멘토 오은영의 전국민 멘탈 케어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