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귀국..장관임명·경찰청장 거취·고물가 등 현안 산적
[뉴스리뷰]
[앵커]
나토 정상회의 참석 계기로 스페인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3박 5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오늘(1일) 귀국했습니다.
윤 대통령 앞에 국내 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연일 논란을 빚고 있는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감행할지, 경찰청장의 거취 문제는 어떻게 다룰지 주목됩니다.
방준혁 기자입니다.
[기자]
3박 5일 동안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빠듯한 일정을 소화한 뒤 돌아왔지만 윤 대통령 앞에는 국내 현안이 산적해 있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귀국길 기내 간담회)> "일단 국내 문제는 서울에 돌아가서 파악을 해보고 답변하기로 하고…"
최대 관심은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임명 여부입니다.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 기한이 지난달 29일 끝난만큼 윤 대통령이 더 이상의 국정 공백을 막기 위해 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수 있단 관측이 나옵니다.
다만 야권에서 청문회 없는 장관 후보자 임명에 강력 반발하고 있고, 김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이 검찰 수사로 번지는 상황은 부담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여부도 결론을 내야할 상황입니다.
윤 대통령이 지난달 말 출국 직전 사의를 표명한 김창룡 경찰청장의 거취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행정안전부 내 경찰국 신설안에 대한 경찰 내부 반발과 함께 찬성 의견도 있어 사의를 수용하든 반려하든 파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집중 호우에 따른 침수 피해 대응과 물가 상승 여파 등 경제 대책 마련도 당면 과제입니다.
윤 대통령에 대한 국정 지지율이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집무실로 복귀한 윤 대통령이 여러 현안에 어떻게 대응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방준혁입니다. (bang@yna.co.kr)
#나토정상회의 #윤대통령 #장관임명 #경찰청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