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혁신기업 인턴십' 행사..함영주 "일자리창출·기업성장 행복사회 기본"

우형준 기자 2022. 7. 1. 19:2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9일 청년일자리 문제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정보 불균형으로 구인활동이 어려운 사회혁신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을 연결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 디자이너, 장애인, 경력보유여성의 인턴십 연계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가치 창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선발된 인턴들은 청년디자이너와 장애인, 경력보유여성 등 다양한 인재들로 구성됐고, 향후 각자 선발된 사회혁신기업에서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됩니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사회혁신기업 참여 인턴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일자리창출과 기업의 성장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기본임을 알고있다”며 “하나 파워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월 고용노동부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함께 청년고용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가입, 민관협업 프로젝트인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에 선정돼 전국 10개의 거점대학과 함께 청년 창업지원을 통해 지역의 일자리를 만드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인턴십 기간동안 급여 및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등 사회혁신기업이 부담없이 인턴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정규직 채용으로 이어질 경우 추가지원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