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 사업 강화 위해 체질개선..'고도화 방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가 글로벌 사업의 고도화를 위해 체질 개선에 나섰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기존 해외사업개발실을 BD(Business Development) 1~3실로 확대 재편하고 글로벌 규제 및 허가 전담 조직인 Global RA(Regulatory Affairs)실을 신설한다고 1일 밝혔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달 29일 국내 최초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SKYCovione) 멀티주'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가 글로벌 사업의 고도화를 위해 체질 개선에 나섰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기존 해외사업개발실을 BD(Business Development) 1~3실로 확대 재편하고 글로벌 규제 및 허가 전담 조직인 Global RA(Regulatory Affairs)실을 신설한다고 1일 밝혔다.
BD(Business Development) 1실~3실은 해외 업체와의 공동개발, 신규 위탁생산(CMO) 수주등을 맡는다. Global RA는 미국·유럽 등 해외 국가의 인증 및 허가 획득을 담당한다.
이와 함께 새롭게 조직된 화학·제조·품질(CMC)팀은 완제의약품을 만드는 공정개발과 품질관리 업무를 수행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의 성장을 더욱 앞당기고 초격차 경쟁력 확보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달 29일 국내 최초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SKYCovione) 멀티주’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이어 국가출하승인 및 세계보건기구(WHO) 등 해외 승인을 통해 국내외 백신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쉴 틈 없는 尹…경찰청장 사표·장관 임명 등 국내 현안 복귀
- “김어준 그 입 다물라” 北 피살 공무원 유족, 방심위 심의신청
- 저가치마 화제됐던 김건희 여사, 6천만원 명품 추정 목걸이 눈길
- 장경태 "김건희 여사, 너무 구석에…초라한 모습" 사진 어떻길래?
- "에이리언인 줄 알았다"…이집트 해안에 떠밀려온 괴생명체
- '노룩 악수' 미국 매체도 소개…"바이든의 어색한 악수, 트위터서 유행"
- 일본 AV배우, 실종 2주…나무에 묶여 숨진 채 발견됐다
- 이래진 씨 "文, 대통령기록물 해제 안 하면 양산에서 1인 시위"
- 대통령 지지율 43%, 4%p↓…지지 이유 25% '모름·응답거절'
- 유재석도 나섰다…1년 만에 심경고백한 박수홍 "지옥 그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