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이주의 새책 (7월 2일자)

김슬기 2022. 7. 1. 1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우편함 속 세계사 / 사이먼 시백 몬티피오리 지음 / 최안나 옮김 / 2만3000원

역사학자인 사이먼 시백 몬티피오리는 고대 이집트와 로마부터 현대 미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간과 장소를 아우르는 편지를 모았다. 황후, 여배우, 폭군, 예술가, 작곡가, 시인 등 가지각색이다. 시공사 펴냄.

◆ 소니 턴어라운드 / 히라이 가즈오 지음 / 박상준 옮김 / 1만7000원

소니는 오늘날 세계를 호령하는 기업으로 '턴 어라운드'했다. 히라이 가즈오는 소니가 최악의 적자에 시달리던 2012년 최고경영자(CEO)로 부임해 6년 만에 회사를 부활시킨 비밀을 알려준다. 알키 펴냄.

◆ 주택, 시장보다 국가 / 문수현 지음 / 2만5000원

제국 시기부터 현대까지 150년 동안의 독일 주택 정책을 살핀 이 책은 국가가 주택 문제에 대한 균형자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음 펴냄.

◆ 집에서 혼자 죽기를 권하다 / 우에노 지즈코 지음 / 이주희 옮김 / 1만3500원

사회학자, 일본 페미니즘계 대모 격인 우에노 지즈코의 2021년 화제작. '어떻게 죽는 것이 가장 행복하고 평화로운지'에 대한 화두를 던져 사회과학 도서로는 이례적으로 아마존 종합 1위에 올랐다. 동양북스 펴냄.

◆ 비바! 로스쿨 / 최기욱 지음 / 1만9000원

법조인이 되는 길을 한 권에 담아냈다. 이 책은 직장인 출신인 저자가 퇴사부터 로스쿨 입시, 로스쿨 생활, 변호사 시험까지 3년간의 경험을 담은 에세이다. 박영사 펴냄.

[정리 =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