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해외 사업 조직 개편 단행..글로벌 사업 고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가 글로벌 사업의 고도화를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기존 해외사업개발실을 BD(Business Development) 1~3실로 확대 재편하고 글로벌 규제 및 허가 전담 조직인 글로벌 RA(Regulatory Affairs)실을 신설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글로벌 사업 영역·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이에 발맞춰 기존 전담 조직인 해외사업개발실을 보다 세분화·전문화하기 위해 BD 1~3실로 확대·재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MC실 신설..GMP 관련 제반업무 관리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가 글로벌 사업의 고도화를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기존 해외사업개발실을 BD(Business Development) 1~3실로 확대 재편하고 글로벌 규제 및 허가 전담 조직인 글로벌 RA(Regulatory Affairs)실을 신설한다고 1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겪으면서 코로나19 백신 위탁개발생산(CDMO) 등을 통해 글로벌 백신 기업으로 부상했다. 이에 글로벌 사업 영역·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이에 발맞춰 기존 전담 조직인 해외사업개발실을 보다 세분화·전문화하기 위해 BD 1~3실로 확대·재편했다. BD 1~3실은 앞으로 기존에 영위해 온 백신 사업뿐 아니라 세포·유전자치료제(CGT) 등 신규 사업에 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들과의 공동개발, 신규 CDMO 수주, 개발 제품 상업화 등 다양한 영역의 글로벌 사업을 고도화하고 실행력을 높이는 업무를 담당한다.
또 글로벌 RA실을 신설해 미국, 유럽 등 해외 선진국의 우수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GMP)를 확보하는 등 국제적인 수준의 관련 인증 및 허가 획득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CMC팀도 신설됐다. CMC란 화학(Chemistry)·제조(Manufacturing)·품질(Control)의 약자로 완제의약품을 만드는 공정개발(process development)과 품질관리(quality control) 부문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연구부터 임상·허가·생산·품질에 이르는 GMP 관련 제반업무를 관리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이 글로벌 탑티어 바이오 기업으로의 성장을 더욱 앞당기고 초격차 경쟁력 확보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왕해나 기자 haena07@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김지수 '11년전 골수 기증한 고딩 결혼…기적 감사'
- 일본 AV배우 실종…나체로 나무에 묶여 숨진 채 발견, 무슨일?
- 文, 더 덮수룩한 흰수염…김한규 '욕설시위로 고통'
- '사인 불명' 유나양 가족…'마지막 5분' 대화 복원한다
- 원숭이두창, 어린이도 감염됐다…'9월까지 100만명 발생'
- '남 일 아니다' 하루 3700명 남성 '이 병'에 병원 찾는다 [헬시타임]
- '월화수목일일일'…무제한 휴가에 주 4일 근무, 이 기업 어디?
- 직장인들의 낙, 퇴근 후 ‘편맥’이 통풍 위협한다[일터 일침]
- 김건희 여사 첫 외교 무대…옷깃엔 항상 '이 배지' 달았다
- '거스름돈 100원 때문에'…버스 기사에게 소화기 분사한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