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울산 동구의회, 3선 박경옥 의장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 동구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 국민의힘 박경옥 의원이 선출됐다.
부의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수영 의원이, 운영위원장에는 국민의힘 강동효 의원이 각각 당선됐다.
박 신임 의장은 다선거구(남목1·2·3동) 3선 의원으로 7대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이수영 의원이 7표를 받아 당선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박수지 기자 = 울산시 동구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 국민의힘 박경옥 의원이 선출됐다. 부의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수영 의원이, 운영위원장에는 국민의힘 강동효 의원이 각각 당선됐다.
동구의회는 1일 의회 의사당에서 제8대 동구의회의 첫 일정인 제205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앞으로 2년간 의회를 이끌어 나갈 전반기 의장단과 운영위원장을 각각 선출했다.
의장은 단독 입후보한 박경옥 의원이 총 7표 가운데 7표를 받아 당선됐다. 박 신임 의장은 다선거구(남목1·2·3동) 3선 의원으로 7대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이수영 의원이 7표를 받아 당선됐다. 이 신임 부의장은 다선거구(남목1·2·3동) 초선의원이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강동효 의원이 선출됐다. 강 신임 운영위원장은 나선거구(일산·전하1·2동) 초선의원이다.
의장단과 운영위원장의 임기는 오는 2024년 6월 30일까지다.
이어 오후에는 국회의원, 구청장, 전·현직 시·구의원, 관계 공무원,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동구의회 개원식이 열렸다.
개원식은 의원선서, 의원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경옥 의장은 개원사에서 "동구의회는 같은 목표를 위해 다 같이 힘쓰고 노력한다는 동심동덕(同心同德)의 자세로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지금껏 동구의회가 지나온 역사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좋은 점과 잘된 것은 발전시켜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늘 화합하고 협력하는 의회로,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로, 웃음과 희망을 가져다주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구민들은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코인 사기 해킹에 '86만 유튜브' 채널 날아갔다
- 지석진, 벌써 60살이야?…환갑잔치 공개
- 전현무, KBS 파업시기에 기부했었다 "너무 많아 놀라"
- "박나래, 일상 불가능한 지경…머리털 한 움큼 빠져"
- 김창열, 일본 입국 거부…"다케시마의 날 철폐해야"
- 무대 대신 매트 위…이효리, 뒤집힌 채 의미심장 메시지
-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 김지민, 시험관 시술 고통
- 백지영, 이효리와 기싸움 영상 비하인드…"친해질 기회 없었다"
- '자산 40억' 전원주 "두 아들이 내 재산 노려, 인감도장 달라더라"
- 문희준·소율, '혈소판 감소증' 아들 치료 근황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