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트래블 펀딩 캠페인 진행.. 소셜기버 양성

연희진 기자 입력 2022. 7. 1. 14:38 수정 2022. 7. 1. 15: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

야놀자는 트래플 펀딩 캠페인 '트래블 소셜기버 프로젝트: 선한갓생 살기'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교육을 이수한 소셜기버는 여행·숙소·레저·교통을 주제로 소셜 기부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펀딩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놀자가 트래플 펀딩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제공=야놀자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

야놀자는 트래플 펀딩 캠페인 '트래블 소셜기버 프로젝트: 선한갓생 살기'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야놀자와 개인 모금 플랫폼 바스켓펀딩이 협업해 선보였다. 양사가 보유한 전문성 및 인프라를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접목해 지속 가능한 여행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행을 소재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생태계 선순환 구조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사회활동가를 의미하는 소셜기버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19일 야놀자 사옥에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은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가 참석해 더 나은 세상을 고민하는 청년들과 이야기 나누고 여행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교육을 이수한 소셜기버는 여행·숙소·레저·교통을 주제로 소셜 기부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펀딩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달 말까지 바스켓펀딩 홈페이지에서 소셜기버 1·2기를 동시 모집한다. 공익활동에 관심 많은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회활동에 대한 적극성, 이해도, 추진력 등을 기준으로 각 기수별 25명씩 총 50명을 선발한다. 선정된 소셜기버에게는 프로젝트 운영비를 지원하고, 우수 프로젝트를 진행한 소셜기버에게 총상금 150만원을 수여한다.

심영석 야놀자 경영커넥트실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년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는 여가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상생 방안을 적극 실천해 ESG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원래 이렇게 세운다"…출입구 가로 막은 학원차
나체로 발견된 日 성인배우…나무에 묶여서 죽었다
[영상] 고속도로서 소화기가 '펑'…"수류탄 터진 줄"
세 딸 두고 가출한 엄마…집엔 쓰레기와 쥐만 남았다
"대들자 화가 났다"…소주병으로 남친 때리고 감금
"동거녀 어딨어"…다방서 난동부리다 테이저건 맞았다
모텔 사장의 은밀한 사생활…1325회 '몰래 녹음'
초등생 끌고가 성폭행…"성기능 문제있어 강간 아냐"
전여친 아빠 수차례 찌른 20대…3층 담 넘다 추락
[영상] 男아이 앞 엉덩이 들썩들썩…댄스女 공개수배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