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번복한 신동국 선수들에게 소신 발언, '진솔함이 담긴 가오형 라이프 영상'

권보성 2022. 7. 1. 12: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30일 로드FC 정문홍 회장의 개인 유튜브 채널 가오형 라이프에 공개된 영상에서 결전의 날을 기다리고 있는 신동국(41, 팀포스), 이정현(20, FREE), 이한용(22, 로드짐 원주 MMA)이 경기를 앞두고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았다.

7월 23일 원주 종합 체육관에서 개최 되는 굽네 ROAD FC 061에 출전하는 신동국, 이정현, 이한용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영상을 유튜브 채널 '가오형 라이프'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로드FC 정문홍 회장의 개인 유튜브 채널 가오형 라이프에 공개된 영상에서 결전의 날을 기다리고 있는 신동국(41, 팀포스), 이정현(20, FREE), 이한용(22, 로드짐 원주 MMA)이 경기를 앞두고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았다.

은퇴를 선언했던 ‘소방관 파이터’ 신동국은 아픔을 딛고 결실을 맺기 위해 다시 한번 케이지로 돌아왔다. 굽네 ROAD FC 061에서 ‘몽골 국대 출신’ 난딘에르덴(35, 팀파이터)과 경기를 하게 되면서 치열한 대결이 예상된다.

지난해 신동국은 은퇴를 선언하면서 많은 격투기 팬들에게 충격을 안겨주었다. 로드몰 ROAD FC 059에서 박승모에게 패배한 신동국이 “11월에 쌍둥이가 태어나 좋은 경기를 하고 선수를 은퇴할 생각이었다. 하지만 이기지 못해 아쉽다. 직업과 가정으로 돌아가지만 때가 되면 선수로 돌아와 케이지 위에 서겠다"고 말하면서 많은 팬들은 아쉬워했다.

돌아오지 않을 것 같았던 신동국이 돌아온다는 소식에 팬들은 기대하고 있다. 현역 소방관이자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살아가고 있는 신동국은 은퇴를 선언했던 이유와 번복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굽네 ROAD FC 061에서 난딘에르덴과 대결하게 된 신동국은 케이지로 돌아오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때 은퇴를 선언했었는데 왜 그랬냐면 그때 맞고서 제정신이 아니었다. 내려와서 생각하니까 억울했다. 왜냐하면 그 경기를 준비하기 위해 엄청 고생했다. 모든 선수들이 그렇다. 그 시합 한 순간을 위해서 그렇게 고생하는데 허무하게 져버리니까. 이렇게 떠나기에는 아쉽다. 떠나더라도 멋있는 모습 한 번이라도 보여주고 떠나자 그래서 은퇴를 번복하고, 이번에 또 한 번 다시 출전하게 되었다.”며 은퇴를 번복한 이유를 밝혔다.

진솔한 이야기는 멈추지 않았다. 7연승을 질주 중인 이정현이 “저는 관장님(정문홍 회장)의 꼭두각시가 아니다.”고 말한 이한용에게 “만약 누가 시켜도 자기가 하고 안 하고 차이다. 하라고 한다면 꼭두각시밖에 더 되고, 자기 곤조가 있어야지!”라고 소신 발언을 했다.

이에 신동국은 “우리나라 격투기 선수들이 보면 자기 마케팅을 좀 스스로 해야 하는데 외국 선수들이랑 다르게 나대면 격투기 선수가 가볍다고, 사람들에게 비난받을까 봐 자꾸 점잖은 척을 하고 그래서 열심히 운동하면서도 사람들에게 조명받지도 못하고 되게 안쓰럽다. 누군가를 도발한다는 건 자기를 조금 더 부각시킬 수 있는 그런 수단이 된다.”고 말했다.

7월 23일 원주 종합 체육관에서 개최 되는 굽네 ROAD FC 061에 출전하는 신동국, 이정현, 이한용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영상을 유튜브 채널 ‘가오형 라이프’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로드FC는 7월 23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굽네 ROAD FC 061 대회를 개최한다. 1부는 오후 1시, 2부는 오후 3시에 시작될 예정이며, SPOTV, 다음스포츠, 카카오TV,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ROAD FC 권보성]

[굽네 ROAD FC 061 2부 / 7월 23일 오후 3시 원주 종합체육관]
[라이트급 타이틀전 박시원 VS 박승모]
[플라이급 이정현 VS 아키바 타이키]
[-76kg 계약체중 난딘에르덴 VS 신동국]
[아톰급 박정은 VS 홍윤하]
[무제한급 심건오 VS 배동현]
[라이트헤비급 김태인 VS 박정교]
[-75kg 계약체중 신윤서 VS 이한용]

[굽네 ROAD FC 061 1부 / 7월 23일 오후 1시 원주 종합체육관]
[밴텀급 손재민 VS 유재남]
[-75kg 계약체중 이정규 VS 최지운]
[미들급 우치하 송 VS 정진섭]
[-63kg 계약체중 이정현 VS 박재성]
[페더급 한민형 VS 박민수]
[플라이급 이재훈 VS 최영찬]

ⓒ 'New Wave MMA' ROAD FC(http://www.roadfc.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로드F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