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카카오뱅크, 상장 후 3만원 첫 붕괴.. 증권사 '매도' 의견 악영향

이지운 기자 2022. 7. 1. 10: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 주가가 하락세를 이어가며 상장 이후 첫 2만원대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증권가에서 카카오뱅크에 대한 매도 의견이 나오는 점도 주가 하락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뱅크는 최근 5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지난해 8월 상장 이후 처음으로 2만원대로 내려왔다.

앞서 DB금융투자는 카카오뱅크의 목표주가를 현 주가보다 낮은 2만4600원으로 제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가 하락세를 이어가며 상장 이후 첫 2만원대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증권가에서 카카오뱅크에 대한 매도 의견이 나오는 점도 주가 하락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1일 오전 10시48분 현재 카카오뱅크는 전거래일대비 750원(2.48%) 내린 2만9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최근 5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지난해 8월 상장 이후 처음으로 2만원대로 내려왔다. 장중에는 2만9300원까지 내려가면서 상장 이후 최저가이자 52주 신저가를 갈아치웠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8월 상장 첫날 시가총액 30조원을 돌파하며 단숨에 KB금융을 제치고 금융대장주 자리에 올랐다. 상장 직후 10일만에 장중 9만원대를 돌파하는 등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다. 은행으로서의 기업가치보다 '플랫폼'에 대한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받은 결과였다.

하지만 여타 은행과 마찬가지로 카카오뱅크 역시 금융당국의 금리인상 및 대출규제 등이 주가에 악재로 작용하면서 하락세를 타기 시작했다.

증권가에서는 카카오뱅크의 성장성을 의심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앞서 DB금융투자는 카카오뱅크의 목표주가를 현 주가보다 낮은 2만4600원으로 제시했다. 투자의견도 '언더퍼폼'이다. 언더퍼폼은 주식 하락률이 시장 평균보다 클 것으로 보는 의견으로 사실상 '매도'로 해석된다.

이병건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은행 규제를 받고 있는 이상 은행의 성장 논리를 적용할 수밖에 없는데, 카카오뱅크는 최근 들어 성장 속도가 하락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머니S 주요뉴스]
"원래 이렇게 세운다"…출입구 가로 막은 학원차
나체로 발견된 日 성인배우…나무에 묶여서 죽었다
[영상] 고속도로서 소화기가 '펑'…"수류탄 터진 줄"
세 딸 두고 가출한 엄마…집엔 쓰레기와 쥐만 남았다
"대들자 화가 났다"…소주병으로 남친 때리고 감금
"동거녀 어딨어"…다방서 난동부리다 테이저건 맞았다
모텔 사장의 은밀한 사생활…1325회 '몰래 녹음'
초등생 끌고가 성폭행…"성기능 문제있어 강간 아냐"
전여친 아빠 수차례 찌른 20대…3층 담 넘다 추락
[영상] 男아이 앞 엉덩이 들썩들썩…댄스女 공개수배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