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 '옐로카드 30장' 히샬리송을 영입한 진짜 이유는

김성원 2022. 7. 1. 1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식 발표만 남았다.

콘테 감독은 그래서 히샬리송이다.

영국의 '더선'은 1일(한국시각) '콘테 감독은 그런 히샬리송의 성향을 존중한다. 콘테 감독이 사랑한 것은 히샬리송의 지기 싫어하는 승부 근성'이라고 보도했다.

콘테 감독은 히샬리송의 '위닝 멘탈리티'에 기대를 걸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공식 발표만 남았다. 브라질 특급 히샬리송(25)이 토트넘에 둥지를 튼다.

이반 페리시치, 프레이저 포스터, 이브 비수마를 품에 안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이번 여름이적시장 '4호 영입'이다. 그럼 왜 히샬리송일까.

히샬리송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다섯 시즌을 보냈다. 그는 브라질 플루미네센에서 2017년 왓포드로 이적했고, 이듬해 에버턴에 둥지를 틀었다.

어떻게 보면 악명이 높은 공격수다. 히샬리송은 EPL 5시즌동안 30장의 옐로카드와 2장의 퇴장을 받았다. 에버턴이 강등 위기에 내몰린 5월에도 '사고'를 쳤다.

그는 첼시와의 34라운드에서 후반 1분 극적인 결승골을 터트린 후 그라운드에 날아온 '파란색 조명탄'를 주워 환호하는 관중들을 향해 다시 던졌다. 잉글랜드축구협회(FA)는 히샬리송의 행위를 '부적절한 행동'으로 판단하고 징계위원회에 회부했다.

무심코 한 행동인 것으로 보이지만 팬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도 있었다. 현지 언론은 3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을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콘테 감독은 그래서 히샬리송이다. 영국의 '더선'은 1일(한국시각) '콘테 감독은 그런 히샬리송의 성향을 존중한다. 콘테 감독이 사랑한 것은 히샬리송의 지기 싫어하는 승부 근성'이라고 보도했다.

지난해 11월 토트넘의 지휘봉을 잡은 콘테 감독은 패배주의에 빠진 선수들의 스타일에 낙담한 바 있다. 그리고 4월이 돼서야하는 달라졌다고 했다.

그는 "선수들이 비로소 패전을 싫어하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 이건 매우 중요하다. 패배 후 집에 가서 화를 내야지 나의 프로세스가 완료된다"고 강조했다.

더구나 히샬리송은 위기에 더 빛을 발했다. 그는 에버턴의 강등 탈출을 위해 리그 마지막 9경기에서 6골을 쓸어담는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했다.

콘테 감독은 히샬리송의 '위닝 멘탈리티'에 기대를 걸고 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빨래판이야 복근이야?...가희, 어딜봐서 애 엄마 'CG 인 줄'
일본 유명 배우 오구리 ��, 사생활 유출 논란..알몸 사진 충격
박수홍, 그 동안 침묵 했던 이유..“엄마 지키고 싶다”
기상캐스터 정미녀, 성욕 넘쳐 고민…성생활 거침없는 입담
안선영, 학부형 상담에도 배꼽 노출 '파격'…“크롭가디건은 좀 심했나?”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소유진, 이연희 품에 '쏙' 절친이었어?...햇살보다 더 눈부신 미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