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 리그 최고 슈터 데빈 부커와 수퍼맥스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빈 부커가 피닉스 선즈와 수퍼맥스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디 애슬레틱은 1일(한국시각) '피닉스 선즈가 가드 데빈 부커와 4년 2억1400만달러의 수퍼맥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2015년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13순위로 피닉스에 지명된 부커는 꾸준한 기량 발전으로 피닉스의 에이스로 자리매김했다.
루키 계약 이후 피닉스는 부커와 5년 1억5800만 달러의 대형 계약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데빈 부커가 피닉스 선즈와 수퍼맥스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디 애슬레틱은 1일(한국시각) '피닉스 선즈가 가드 데빈 부커와 4년 2억1400만달러의 수퍼맥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2015년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13순위로 피닉스에 지명된 부커는 꾸준한 기량 발전으로 피닉스의 에이스로 자리매김했다. 루키 계약 이후 피닉스는 부커와 5년 1억5800만 달러의 대형 계약을 했다.
당시 '검증되지 않은 하위팀 에이스에게 과도한 계약을 했다'는 비판도 있었지만, 부커는 실력으로 잠재웠다.
6년 연속 평균 20득점 이상을 기록했고, 지난 시즌 평균 26.8득점으로 리그 최고의 스코어러로 도약했다. 크리스 폴, 디안드레 에이튼과 함께 '빅3'를 형성하며 피닉스를 서부 정상권 팀으로 올려놨다.
2년 전 피닉스는 챔피언 결정전에 올랐지만, 밀워키에게 분패했고, 올 시즌 서부 정규리그 1위를 차지했지만, 플레이오프 파이널 진출에 실패했다. 하지만, 부커는 정규리그 뿐만 아니라 플레이오프에서 통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 유명 배우 오구리 ��, 사생활 유출 논란..알몸 사진 충격
- 박수홍, 그 동안 침묵 했던 이유.."엄마 지키고 싶다"
- 기상캐스터 정미녀, 성욕 넘쳐 고민..성생활 거침없는 입담
- 안선영, 학부형 상담에도 배꼽 노출 '파격'.."크롭가디건은 좀 심했나?"
-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