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매체 "PSG, 포체티노와 계약 파기".. 보상금 135억원

빈재욱 기자 2022. 7. 1. 09: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파리 생제르맹(PSG)으로부터 경질 보상금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1일(한국시각) "PSG와 포체티노 감독이 계약해지에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PSG와 포체티노 감독 사이에는 이미 지난 시즌 말부터 불화설이 제기됐다.

지난해 1월 PSG 사령탑에 선임된 포체티노 감독은 부임 첫 시즌인 지난 2020-21시즌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 FA컵)에서 우승,리그 2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한국시각) 프랑스 매체에 따르면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파리 생제르맹(PSG)으로부터 경질 보상금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로이터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파리 생제르맹(PSG)으로부터 경질 보상금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1일(한국시각) "PSG와 포체티노 감독이 계약해지에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포체티노 감독은 1000만유로(약 135억원)의 위약금을 받는 데 동의했다. 위약금은 포체티노 감독을 비롯한 코치진에 지급된다.

PSG와 포체티노 감독 사이에는 이미 지난 시즌 말부터 불화설이 제기됐다. 지난해 1월 PSG 사령탑에 선임된 포체티노 감독은 부임 첫 시즌인 지난 2020-21시즌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 FA컵)에서 우승,리그 2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엔 리그에서 우승했지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패했다.

PSG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만족스러운 성과를 내지 못한 포체티노 감독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는 모습이다.

포체티노 감독은 지난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감독을 맡았다. PSG는 니스를 이끌었던 크리스토퍼 갈티에 감독을 후임으로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머니S 주요뉴스]
'토트넘 합류' 비수마, 성폭행 혐의 무죄 받아
이대호, 역대 두번째 은퇴투어 진행… 다음달 올스타전부터
'세계선수권 출전' 우상혁 "우승해서 새 역사 쓰고 싶다"
SSG 폰트, 30일 한화 상대 10승 도전… 다승 공동 1위 정조준
레알 마드리드, 손흥민에 꾸준한 관심… 측면공격 강화 차원
'맨시티 입성' 홀란드… 英매체 "맨유 제안은 2번이나 거절"
히샬리송, 토트넘행 소식에 눈물흘린 팬 위로… 이적 구체화?
더 용 "맨유 안간다"… 이적 거부에 바르셀로나도 난감
'대박 or 쪽박?'… 외국인선수 교체나선 구단들, 누가 웃을까
토트넘전 나서는 '팀 K리그', 팀당 2명씩… 감독은 김상식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