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수명 늘리고 질병 예방..내 몸 충전하는 '수면 투자' [서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간 '수면 투자'는 일본 정신과 의사인 저자 다나카 카나타가 마음, 뇌, 몸을 정돈하고 최고의 잠을 누리는 법을 소개한다.
수면의 양에만 초점을 맞춰 평일에 부족한 잠을 휴일에 몰아서 자는 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기보다 피로해지지 않는 몸을 만들기 위해 수면에 투자하면서 생활 리듬을 정돈하는 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수면은 낮에 하는 활동의 생산성을 높이는 공격적 투자이며, 뇌의 능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건강 수명을 늘리고 질병을 예방해 의료비를 낮춰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초희 디자이너 = 신간 '수면 투자‘는 일본 정신과 의사인 저자 다나카 카나타가 마음, 뇌, 몸을 정돈하고 최고의 잠을 누리는 법을 소개한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곤하다'는 말을 달고 사는 경우가 많다. 일하는 날도, 쉬는 날도, 주말에 잠을 몰아 자도 피곤하다. 수면 부족으로 인한 만성 피로는 신체 기능 저하를 알려주는 신호로, 절대 그냥 넘길 일이 아니다.
잠이 부족하면 일종의 빚이 되어 매일 조금씩 쌓여간다. 수면 부족은 다양한 문제를 초래한다. 관찰력이 부족해져 타인의 생각과 감정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다. 예민해지는 탓에 쉽게 짜증을 내기도 한다. 실수가 잦아지고, 업무 효율이 떨어지는 건 당연하다. 수면 부족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건 결국 ‘적절한 수면’이다.
책은 밤에 어떻게 쉴까 고민하기보다 낮 동안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에 초점을 맞춘 수면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수면의 양에만 초점을 맞춰 평일에 부족한 잠을 휴일에 몰아서 자는 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기보다 피로해지지 않는 몸을 만들기 위해 수면에 투자하면서 생활 리듬을 정돈하는 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수면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고 올바른 수면법을 터득해 빨리 실천하면 할수록 장기적으로 그 효과가 커진다. 수면은 낮에 하는 활동의 생산성을 높이는 공격적 투자이며, 뇌의 능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건강 수명을 늘리고 질병을 예방해 의료비를 낮춰준다. 잠은 건강과 돈을 지키는 안정적인 투자이기도 하다.
◇ 수면 투자/ 다나카 카나타 지음 / 장은정 옮김 / 예문아카이브 / 1만5000원
a_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조진웅, 尹 탄핵 촉구 집회 VCR 등장 "국민으로서 엄중한 사태 예의 주시"
- "완전 미쳤어" "대표님 언제?"…조국혁신당 '그날 밤' 단톡방 폭발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90세 조부와 여행' 유튜버 "학폭 댓글에 유퀴즈 방송 연기" 억울함 호소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가족 모두 한복 입고 축하해주는 꿈"…다음날 2억 복권 당첨
- 장예원 "전현무와 1시간 반씩 전화통화…말투 다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