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1일[TV하이라이트]

입력 2022. 6. 30. 23: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 살고 싶은 지방에서

■다큐 온(KBS1 오후 10시50분) = 지방은 촌스럽고 경쟁에서 뒤처진 ‘루저’들의 공간이라는 통념을 깨고 지방으로 향하는 청년들이 늘고 있다. 이들의 모토는 간단하다. “하고 싶은 일을, 살고 싶은 곳에서 하자.” 이들이 찾은 지방의 매력은 무엇일까. 잘나가던 도시의 삶을 뒤로한 채 ‘충북 괴산’과 ‘충남 서천’에 정착한 여러 청년. 청년들이 찾아오면서 활기를 찾은 두 마을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이한, 22년 전 ‘진실’ 알게 되고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MBC 오후 9시50분) = 살인범 혁철(임철형)에게 “심장병에 걸린 아들을 살려주겠다”며 거래를 제안한 이한(소지섭). 하지만 팔을 다친 그는 수술 중 흔들리는 모습을 보인다. 이때 이한의 후배 요섭(이승우)이 나타나 수술을 집도한다. 심장을 살펴보던 요섭은 “심벽이 찢어진 것 같다”며 걱정을 내비친다. 정현(김호정)은 이한에게 22년 전 과거에 대한 진실을 밝힌다.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