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1일[TV하이라이트]
입력 2022. 6. 30. 23:13
하고 싶은 일, 살고 싶은 지방에서
■다큐 온(KBS1 오후 10시50분) = 지방은 촌스럽고 경쟁에서 뒤처진 ‘루저’들의 공간이라는 통념을 깨고 지방으로 향하는 청년들이 늘고 있다. 이들의 모토는 간단하다. “하고 싶은 일을, 살고 싶은 곳에서 하자.” 이들이 찾은 지방의 매력은 무엇일까. 잘나가던 도시의 삶을 뒤로한 채 ‘충북 괴산’과 ‘충남 서천’에 정착한 여러 청년. 청년들이 찾아오면서 활기를 찾은 두 마을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이한, 22년 전 ‘진실’ 알게 되고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MBC 오후 9시50분) = 살인범 혁철(임철형)에게 “심장병에 걸린 아들을 살려주겠다”며 거래를 제안한 이한(소지섭). 하지만 팔을 다친 그는 수술 중 흔들리는 모습을 보인다. 이때 이한의 후배 요섭(이승우)이 나타나 수술을 집도한다. 심장을 살펴보던 요섭은 “심벽이 찢어진 것 같다”며 걱정을 내비친다. 정현(김호정)은 이한에게 22년 전 과거에 대한 진실을 밝힌다.
Copyright©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다른 삶]한국은 ‘얼죽아’…중동에는 보약 같은 ‘뜨죽아’가 있다
- “올라도 너무 올랐다”…아파트값 ‘2차 조정기’ 시작되나
- ‘한국길’ 열린 유승준, 팬들과 자축분위기···“콘서트 열어달라”
- 조계종, 자승 스님 유언장 공개···“끝까지 함께 못해 죄송·수행 소홀 반성”
- ‘산재 청문회’ SPC·DL 회장들에 쏟아진 질책…국민의힘은 불참
- 이동관 “대통령 충정에 사임…언론 정상화 기차는 계속 달릴 것”
- 키 작고 중이염 자주 앓는 딸··· ‘이 질환’이라면 호르몬 치료 필요
- [속보] 이스라엘-하마스 간 일시 휴전 종료···이스라엘군 “전투 재개”
- “대통령 영어 연설이 표심 자극했다”…장밋빛 전망만 내놓던 엑스포유치위
- ‘자승스님 입적’ 칠장사 화재…“요사채 좌측방 발화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