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지성, 플레이리스트 '미미쿠스' 한주미 역 낙점

손봉석 기자 2022. 6. 30. 22: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지성. 아디아(ADIA)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김지성이 플레이리스트 새 드라마 ;미미쿠스’에 출연한다.

아디아(ADIA)엔터테인먼트는 30일 “배우 김지성이 플레이리스트의 새 드라마 ‘미미쿠스(극본 장진·한수지, 연출 한수지)’에서 전직 무용수 한주미 역에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김지성이 출연하는 ‘미미쿠스’는 흉내내고, 따라하는 ‘미믹(MIMIC)’이 판을 치는 예술고등학교에서 ‘진짜’가 되기 위한 치열한 생존기를 그린 하이틴 드라마다.

김지성은 전직 무용수로 과거 ‘미믹(MIMIC)’으로 인해 자신의 삶이 완전히 망가지게 되고, 그 때문에 미믹을 강박적으로 혐오하는 한주미 역을 맡았다. 대한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아들 한유성(유영재 분)이 예전 자신처럼 ‘미믹’에 대한 영향을 받지 않도록 대물림을 끊어내려고 노력한다.

다양한 작품에서 특유의 강인하면서도 단단한 매력을 보여줬던 김지성이 이번 ‘미미쿠스’에서 한주미 캐릭터로 어떤 연기 변신을 펼칠지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된다.

김지성은 연극 ‘구멍의 둘레’로 데뷔, ‘일상의 광기에 대한 이야기’ ‘봄날은 간다’ ‘친정엄마’, 영화 ‘우수’ ‘우는 남자’ ‘항거 : 유관순 이야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며느라기2’ 등 다양한 장르에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방영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며느라기2’에서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대중들에 호평을 얻은 바 있다.

ADIA엔터테인먼트 임채홍 대표는 “김지성은 여러 작품에서 활약한 이미 검증된 연기력을 갖춘 배우다. 이번 ’미미쿠스‘라는 작품에서도 자신의 또 다른 매력을 가감 없이 발산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김지성이 출연하는 ‘미미쿠스’는 오는 7월 22일 저녁 7시 네이버NOW.를 통해 첫 공개되며 플레이리스트 유튜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