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간판 지소연-유럽파 조소현·이영주 등' 동아시안컵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시안컵에 나설 여자축구 대표팀 명단이 정해졌다.
대한축구협회(KFA)는 30일 '2022 EAFF-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나설 여자 대표팀 24명 명단을 발표했다.
동아시안컵은 오는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일본 가시마에서 열린다.
최근 동아시안컵 엔트리가 23명에서 26명으로 늘어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N스포츠] 박재호 기자 = 동아시안컵에 나설 여자축구 대표팀 명단이 정해졌다. 국내 무대로 돌아온 간판 지소연(수원FC)을 비롯해 유럽파 조소현(토트넘), 이영주(마드리드CFF)가 포함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30일 '2022 EAFF-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나설 여자 대표팀 24명 명단을 발표했다.
동아시안컵은 오는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일본 가시마에서 열린다. 한국과 일본, 중국, 대만이 참가하며 풀리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최근 캐나다 원정에 함께 했던 선수 중 2명이 제외됐다. 소속팀 차출 허락을 받지 못한 이금민(브라이튼)과 소속팀 사정으로 이정민(보은상무)이 빠졌다.
대신 부상 회복한 이민아(인천 현대제철)가 다시 뽑혔고, 김윤지(수원FC)와 고민정(창녕WFC)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동아시안컵 엔트리가 23명에서 26명으로 늘어났다. 이에 추가 선수 2명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선수단은 다음 달 5일부터 소집 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국은 19일 일본과의 첫 경기를 치른 후 23일 중국, 26일 대만과 차례로 대결한다.
한국은 2005년 첫 대회 우승 후 준우승, 3위, 4위를 각 2번씩 기록했다. 직전 대회 2019년 부산 대회에서는 일본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2022 EAFF-E1 챔피언십 참가 여자대표팀 명단(24명)>
▲ 골키퍼: 김정미(인천 현대제철) 윤영글(무소속) 류지수(서울시청)
▲ 수비수: 임선주, 김혜리, 장슬기, 홍혜지(이상 인천 현대제철) 심서연(서울시청) 이영주(마드리드CFF)
▲ 미드필더: 지소연, 김윤지(이상 수원FC) 조소현(토트넘) 이민아, 장창(이상 인천 현대제철) 김성미(세종 스포츠토토)
▲ 공격수: 최유리, 강채림, 손화연(이상 인천 현대제철) 문미라, 전은하, 추효주(이상 수원FC)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고민정(창녕WFC)
STN스포츠=박재호 기자
sports@stnsports.co.kr
▶STN SPORTS 모바일 뉴스 구독
▶STN SPORTS 공식 카카오톡 구독
▶STN SPORTS 공식 네이버 구독
▶STN SPORTS 공식 유튜브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