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AI, '셀비 노트2.0' 조달청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바스AI가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 2.0'을 조달청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 완료하고 하반기 공공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셀바스AI는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 2.0'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셀바스AI가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 2.0’을 조달청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 완료하고 하반기 공공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셀바스AI는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 2.0’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IT 상품과 서비스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이번 등록을 통해 가격에 대한 투명성, 합리적 프로세스로 공공기관 담당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 2.0을 구매할 수 있다.
셀비노트 2.0은 대화 내용이 자동으로 기록되는 AI 음성기록 솔루션으로 이미 전국 경찰서 조사관과 지자체 소속 아동학대 현장조사 전담 공무원들은 해당 제품을 활용해 자동으로 조서를 작성 중이다. 현재 전국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조사실, 대우조선해양 스마트 선박, 군 수사 등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상담 활동이 잦은 아동학대 현장조사, 해바라기 센터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노트 2.0 ‘고정형’은 조사실, 상담실, 회의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형’은 고성능 노트북에 인공지능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해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말하는 즉시 화자가 구분되어 음성기록이 작성되는 '실시간 작성 방식'과 현장조사 시 녹음한 파일을 업로드해 작성할 수 있는 '비실시간 작성 방식' 모두를 지원 중이다.
셀바스AI 장명근 프로덕트오너(PO, Product Owner)는 “조달 등록을 위해서는 GS인증 획득, 시험결과서 제출 등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을 검증하기 위한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며 “최근 급증하는 아동학대 현장조사 등 신속한 조사 업무 대응을 위해 공공시장에서의 음성기록 솔루션에 대한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어 셀비 노트의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셀바스AI는 셀비 노트 2.0 조달 등록을 기념하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셀바스AI, 비상교육과 에듀테크 시장 공략
- 셀바스AI, OCR 기술 영상 자막까지 적용범위 확대
- 셀바스AI, '셀비 노트 2.0' GS인증 1등급…공공 확대
- 셀바스AI, 1분기 매출 121억…역대 최대 실적
- 더본코리아, '11조원' 역대급 흥행…안심하긴 이른 까닭은
- '직원 본사 복귀' 앞둔 kt클라우드, 내부 동요 속 대규모 채용으로 인력 수급
- 고려아연 유증 둘러싼 여론전 격화
- 정유경 신세계 회장 승진…신세계·이마트 계열 분리
- 삼성SDI "내년부터 美 IRA 보조금 수혜 본격화"
- '불황 타개' 나선 포스코홀딩스, 印 JSW 협력 기대보다 우려 쏟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