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시장, 화성균형발전특위 설치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균형발전특별위원회 준비단은 30일 회의를 열고 정명근 화성시장 취임 후 시에 '화성균형발전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을 할 수 있도록 권고했다.
화성시는 화성균형발전특별위원회 설치 및 운영규정을 제정하여 원활한 특위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며, 백서발간, 시민만족도 조사, 이행결과 분석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화성균형발전특별위원회 준비단은 30일 회의를 열고 정명근 화성시장 취임 후 시에 ‘화성균형발전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을 할 수 있도록 권고했다.
특위는 지역자원 및 성장잠재력을 기반으로 신 구심점을 형성하고 연계협력에 의한 선도적인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이후에 공식기구로 격상하여 균형발전을 이끌게 된다.
특위운영을 위한 기본계획에 의하면 정명근 시장과 위원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며 시의원, 전문가, 시민단체, 지역대표, 공무원 등 20명으로 구성하고 지역균형발전, 환경개선, 산업과 경제활성화, 균형발전을 위한 기여활동, 지역균형발전 정책으로 인해 발생하는 갈등의 해결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8월초에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2022년 하반기에 균형발전 기본전략을 수립하고 2023년에는 균형발전 기본전략을 추진하게 된다.
화성시는 화성균형발전특별위원회 설치 및 운영규정을 제정하여 원활한 특위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며, 백서발간, 시민만족도 조사, 이행결과 분석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억원 주고 유재석 영입하더니” 300만명 몰린 카카오 ‘실험’, 난리났네
- '결혼지옥' 4년째 섹스리스 부부…아내가 거부하는 이유는?
- EXID 하니, ‘10살 연상’ 정신의학과 전문의 양재웅과 열애 인정
- “왜 대들어” 연하남친 소주병으로 ‘퍽퍽’ 때린 20대女 판결은?
- 일라이·지연수, 결국 이별…아들 민수의 반응은?
- 손석구, 손흥민 제쳤다…6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 맥주 2000병 ‘와르르’ 흰거품 뒤덮인 도로…망연자실 차주에 달려온 시민들
- 다비치 강민경, 65억 건물주 됐다…합정동 빌딩 매입
- 김건희 여사, 첫 외교 무대…옷깃마다 단 이 ‘배지’ 정체는?
- “치킨 배달비 5000원 아까워 직접 가는데” 포장도 이젠 돈 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