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제어·안전보안·차 관리를 스마트폰 앱 하나로.. 타다대우 '쎈링크' 출시

김창성 기자 입력 2022. 6. 30. 17: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타대우상용차는 지난 1월 출시한 대형트럭 '맥쎈'과 중형트럭 '구쎈'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쎈링크'(XENLINK)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며 이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쎈링크' 정보기술(IT)을 활용해 모바일 및 홈페이지로 간편하게 차를 관리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타대우가 커넥티드카 서비스 '쎈링크' 앱을 출시했다. /사진=타다대우
타타대우상용차는 지난 1월 출시한 대형트럭 '맥쎈'과 중형트럭 '구쎈'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쎈링크'(XENLINK)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며 이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쎈링크' 정보기술(IT)을 활용해 모바일 및 홈페이지로 간편하게 차를 관리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이다. 운전자는 '쎈링크' 앱을 통해 모바일로 쉽고 편리하게 차를 원격 제어하며 원격 진단, 운행 이력 및 차 소모품 관리 등 모바일 차 기술을 통해 운행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타타대우는 기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이어 신규로 애플 앱스토어에 '쎈링크' 앱을 정식 출시하며 커넥티드 카 서비스의 이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대했다.

김방신 타타대우 사장은 "쎈링크를 통해 운전자들이 타타대우상용차를 더 스마트하게 운행하고 또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쎈링크 도입을 시작으로 스마트카를 비롯한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룩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나체로 발견된 日 성인배우…나무에 묶여서 죽었다
[영상] 고속도로서 소화기가 '펑'…"수류탄 터진 줄"
"대들자 화가 났다"…소주병으로 남친 때리고 감금
"동거녀 어딨어"…다방서 난동부리다 테이저건 맞았다
모텔 사장의 은밀한 사생활…1325회 '몰래 녹음'
초등생 끌고가 성폭행…"성기능 문제있어 강간 아냐"
전여친 아빠 수차례 찌른 20대…3층 담 넘다 추락
[영상] 男아이 앞 엉덩이 들썩들썩…댄스女 공개수배
"왜 100원 더 가져가냐" 버스기사에 소화기 분사
4개월 아기 눈에 순간접착제를?… 30대女 실형 선고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