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모발 건강 주의보..그래믹스 큐티클 샴푸·트리트먼트로 관리

2022. 6. 30. 1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셔블프로페셔널, 그래믹스 큐티클 닥터 샴푸·트리트먼트로 손상 최소화 도와
이미지 출처 : 셔블프로페셔널
장마 시즌이 지나가면 다가올 무더위에 대비해야 한다. 특히 여름철 강한 자외선은 모발과 두피 손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머리카락이 손상되거나 세균이 발생할 수 있기에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 자외선은 모발을 보호하는 각질층, 단백질,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며 두피를 자극해 피지나 땀을 쌓이게 한다. 이로 인해 두피는 기름지나 모발은 푸석해지기 쉽고, 힘없는 모발은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모발 및 두피 건강 관리를 지키는 다양한 방법 가운데 가장 기본적인 것은 ‘샴푸’, ‘트리트먼트’ 등 제품 선택에 있다. 노폐물이 쌓인 머리카락과 두피를 자극 없이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하고 모발을 보호하는 것만 잘 지켜주어도 무더운 여름철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에 셔블프로페셔널은 기업부설연구소 자체 연구를 통해 ‘그래핀 옥사이드’를 소재로 한 ‘그래믹스 큐티클 닥터 샴푸’와 ‘그래믹스 큐티클 닥터 트리트먼트’ 제품 라인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여름철 모발 보호를 겨냥하고 나섰다.

그래믹스 큐티클 닥터 샴푸는 화학성분 대신 식물성 성분을 함유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자연 유래 성분 96%를 담은 제품으로, 그래핀 옥사이드 성분은 모발을 보호하며, 피부에 친화적인 약산성 pH5.5를 유지해 자극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임상 시험센터를 통해 피부 저자극 시험을 완료했으며, 인체외적용시험을 통해 두피 각질∙두피 유분∙두피, 수분∙두피 진정 효과 개선 및 모발 윤기∙모발 끊어짐 개선∙모발 미세먼지 세정에 도움이 된다는 인증을 받았다.

그래믹스 큐티클 닥터 트리트먼트는 새롭게 선보이는 모발 케어 제품으로, 자연 유래 성분을 가득 채워 가볍고 부드러운 머릿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실리콘 성분이 함유돼 있지 않은 로션 타입의 가벼운 텍스쳐로 펌 유지력을 높여주며 화학 시술 전후 처리제로의 활용성을 높였다.

트리트먼트 또한 샴푸와 마찬가지로 약산성인 pH 5.5로 자극이 없고 피부에 친화적이다. 셔블프로페셔널 연구소의 노하우로 신소재 그래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캡슐-그래믹스™와 덱스판테놀, 하이드롤라이즈드 케라틴 성분으로 모발을 보호하며, 드라이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퀵-드라이 멀티 케어 기능을 더했다.

셔블프로페셔널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원은 “여름철 샴푸, 트리트먼트 제품 선택은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거품이 많이 나 시원한 쿨링감을 보이는 샴푸나 혹은 바르고 헹궈내는 즉시 찰랑거리는 트리트먼트와 같은 즉각적인 효과를 느끼게 하는 제품보다는 성분이나 안전성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셔블프로페셔널 제품은 헤어 살롱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지난 2021년 기준 50만 개를 돌파하며 전문가가 선택한 샴푸로 알려지면서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최근 인천테크노파크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어 관련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남궁선희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