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인천 남동구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건설이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을 공급한다.
이 단지는 석천사거리역 인근 다복마을(구월동 70의16)을 재개발해 지하 3층, 지상 13~35층 11개동 1115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도보 8분 거리에 인천지하철 2호선 석천사거리역이 있다.
단지에서 반경 500m 이내에 상아·간석·정각·석천초·상인천·정각·구월중·인제고 등 8개 학교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석천사거리역 역세권 단지..초중고 8개 인접해 있어
434가구 일반분양 물량..100% 가점제
한화건설이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을 공급한다.
이 단지는 석천사거리역 인근 다복마을(구월동 70의16)을 재개발해 지하 3층, 지상 13~35층 11개동 1115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59~84㎡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했고, 조합원분을 제외한 43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온다.
단지에서 도보 8분 거리에 인천지하철 2호선 석천사거리역이 있다. 도보 19분 거리인 인천시청역은 지하철 1·2호선 환승역인데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2030년 예정) 정차역으로 계획돼 있다. 단지에서 반경 500m 이내에 상아·간석·정각·석천초·상인천·정각·구월중·인제고 등 8개 학교가 있다.
구월동은 인천 원도심 중심지로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인천시청 가천대길병원 홈플러스 모래내시장 등과 가깝고, 롯데백화점·마트 뉴코아울렛 종합버스터미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북측에는 6000㎡ 규모의 공원도 조성된다.
인천 남동구는 투기과열지구로 청약 및 대출규제를 받는다. 청약1순위는 모집공고일 기준 인천시에 2년 이상 거주한 무주택 또는 1주택 소유 세대주로 제한된다. 당첨자는 100% 가점제로 선정된다. 중도금 대출은 최대 40%까지만 받을 수 있다.
안상미 기자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평가주라고 1억 넣었는데"…'주가 반토막' 개미의 눈물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한국, '코로나19 회복력' 세계 53개국 중 1위"
- 트럼프가 던진 케첩 닦던 25살…의회폭동 폭로한 뜻밖의 인물
- "혼전 4년 동거 숨긴 아내…이혼 사유 안 된다니요" [법알못]
- 동대문 시장의 반값…지그재그도 '이곳'에서 옷 산다 [허란의 VC 투자노트]
- '우이혼2' 일라이·지연수, 결국 합가 종료…"민수야 미안해" 오열
- 블랙핑크 리사, '도발적' 포즈…우아·섹시美 과시[TEN★]
- 신성우, 둘째 아들 공개…생후 16일인데 '뚜렷 이목구비'[TEN★]
- [종합] '백종원♥' 소유진 "심장 구멍 뚫린 채 태어난 첫째 子 위한 이유식 책, 20만부 팔려"
- '컴백' 헤이즈 "뮤직비디오 흡연 장면 위해 담배 짧게 배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