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배임·횡령' 이상직 전 의원, 보석으로 풀려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타항공 배임·횡령 사건'으로 1심에서 징역 6년을 선고받고 구속된 이상직 전 의원이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지난 1월, 이 전 의원이 이스타항공과 관련한 수백억 원대 배임·횡령 혐의로 1심에서 징역 6년을 선고받고 구속수감된 지 170일 만입니다.
재판부는 이 의원이 회사에 70억 원에 이르는 손해를 끼쳤다며 징역 6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타항공 배임·횡령 사건’으로 1심에서 징역 6년을 선고받고 구속된 이상직 전 의원이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항소심을 맡은 광주고법 전주재판부는 이 전 의원의 보석 청구에 타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해, 보석을 허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 이 전 의원이 이스타항공과 관련한 수백억 원대 배임·횡령 혐의로 1심에서 징역 6년을 선고받고 구속수감된 지 170일 만입니다.
이에 따라, 이 전 의원은 남은 항소심 재판을 불구속 상태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당시 1심을 맡았던 전주지법 재판부는 이 전 의원이 자녀에게 회사 경영권을 넘겨주기 위해 주식을 헐값으로 매도하고 사익을 위해 회사 채권을 조기 상환했으며, 사적 용도로 법인카드를 사용했다는 공소사실 등을 대부분 유죄로 인정했습니다.
재판부는 이 의원이 회사에 70억 원에 이르는 손해를 끼쳤다며 징역 6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뉴스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박웅 기자 (ism@kbs.co.kr)
저작권자ⓒ KBS(news.kbs.co.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속보영상] 이준석, ‘윤심(尹心)’ 떠났냐 묻자 “그런 해석은 가능하겠지만…”
- “VIP 투자 리딩방 초대합니다” 130명이 70억 원 날려
- ‘댓글 여론 조작’ 조현오 전 경찰청장, 징역 1년 6개월 확정
- 바이든이 사인한 그 반도체…‘3나노’ 세계 첫 양산
- 빙판길보다 위험하다는 빗길 운전…전기차는 어떻게?
- [특파원 리포트] ‘별’ 사라지자 중국인들 환호…‘제로 코로나’ 출구 전략?
- 인형 뱃속에 무언가?…택배기사가 고객 정보로 마약 밀수
- [특파원 리포트] 경제 위기는 왜 유독 10여 년마다 되풀이될까?
- ‘적자늪’에 빠진 서울 대중교통…‘요금 인상’이 해법?
- ‘과밀 수용’에 뿔난 출소자…법원 “국가가 500만 원 배상”